엑셀 차트 데이터 계열(막대형, 원형 등) 수정 하기!

엑셀 차트 만들기로 시작하여 드디어 엑셀 차트에 대한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그동안 포스팅한 것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엑셀 차트 만들기

→ 엑셀 차트 제목, 축제목 입력 및 수정하기

→ 엑셀 차트 범례 만들기 및 수정하기

엑셀 차트 데이터 레이블 만들기 및 수정하기


끝 포스팅으로 엑셀 차트 데이터 계열의 색, 효과 등의 서식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 계열하면 뭔 말인지 잘 와 닿지 않습니다. 엑셀 시트에 있는 표를 시각화 한 것이 차트 입니다. 차트는 표에 있던 값이 세로형 막대, 가로형 막대, 원형, 꺽은선형으로 표현됩니다. 예를 들어 세로형 막대 차트라면 세로형 막대 도형데이터 계열 입니다. 이 세로형 막대 도형의 색깔, 효과 등을 바꾸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엑셀 차트 관련한 포스팅에서 계속 사원별 전자제품 판매량 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표 안에 셀포인터를 놓고 Alt + F1 단축키를 눌려 차트를 만들면 아래그림처럼 세로형 막대 차트가 만들어 집니다.

엑셀 데이터 계열


2. 표의 판매수량이 세로형 막대로 표현되었습니다. 이것이 데이터 계열 입니다. 스마트폰 판매량은 파란색 막대, 태블릿은 주황색 막대, 노트북을 회색 막대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막대 즉 데이터 계열의 색깔, 모양 등을 수정해 보겠습니다. 파란색 막대(스마트폰 데이터 계열)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모든 스마트폰 데이터 계열이 선택됩니다.


3. 마우스우클릭하여 [데이터 계열 서식]을 클릭합니다.


4. 우측에 '데이터 계열 서식'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파란색 막대를 빨간색 막대로 색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계열 옵션] > [채우기 및 선]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채우기]에서 [색]을 빨간색으로 변경합니다.


6. 아래그림처럼 파란색 막대(스마트폰 데이터 계열)가 빨간색 막대로 바뀌었습니다.


7. 이번에는 막대에 도형 효과로 '그림자'를 넣어 보겠습니다. [계열 옵션] > [효과]아이콘을 클릭합니다.


8. [그림자] > [미리설정]에서 [드롭다운메뉴]를 클릭하여 [안쪽]그림자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9. 아래와 같이 막대에 안쪽 그림자 효과가 주어 졌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태블릿 데이터 계열과 노트북 데이터 계열에도 서식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