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차트 데이터 레이블 만들기 및 수정하기!

엑셀 차트 만들기부터 시작하여 차트와 관련되 내용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링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엑셀 차트 만들기

→ 엑셀 차트 제목, 축제목 입력 및 수정하기

→ 엑셀 차트 범례 만들기 및 수정하기


오늘은 엑셀 차트 데이터 레이블 만들기와 수정하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표 안에 셀포인터를 놓고 Alt + F1 단축키를 눌려 차트를 만들면 아래그림처럼 세로형 막대 차트가 만들어 집니다.(사원별 전자제품 판매량 표를 예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차트에 들어 있는 요소는 차트 제목, 축(가로축, 세로축), 축 제목(가로축 제목, 세로축 제목), 데이터 계열(표의 값을 도형으로 표현한 것 여기서는 세로형 막대), 눈금선, 범례 이렇게 6가지 입니다. 


데이터 계열(세로형 막대) 위에 데이터 레이블(data label : 세로형 막대가 가리키는 값 : 판매수량)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차트의 빈영역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초록새플러스]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차트요소]가 보입니다. 여기서 [데이터 레이블]에 체크합니다.

엑셀 차트 데이터 레이블


2. 아래 그림처럼 데이터 계열(세로형 막대)에 데이터 레이블(세로형 막대가 가리키는 값 : 판매수량)이 만들어 졌습니다.


3. 만약 데이터 레이블로 값(판매수량)이 아니라 범례(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를 넣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차트에서 스마트폰 데이터 레이블(파란색 막대 위의 숫자)를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판매수량을 가리키는 파란색 세로형 막대(=스마트폰 데이터 계열) 위의 데이터 레이블만 활성화 됩니다.


4. 마우스우클릭하여 [데이터 레이블 서식]을 선택합니다.


5. 우측에 [데이터 레이블 서식]창이 나타납니다. [레이블 옵]션 > [레이블 옵션]아이콘을 클릭합니다.


6. 레이블 내용에서 [값]에 체크를 해제하고 [계열 이름]에 체크합니다.


7. 아래그림처럼 스마트폰 데이터 레이블이 판매수량을 나타내는 에서 세로형 막대가 가리키는 범례 즉 '스마트폰' 텍스트로 바뀌었습니다. 태블릿 및 노트북 데이터 레이블로 이런식으로 바꾸면 됩니다. 한꺼번에 바꾸는 방법은 모르겠네요^^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