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차트 범례 만들기 및 수정 하기!

엑셀 차트 만들기차트 요소 편집에 대하여 지난 시간에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은 엑셀 차트 요소 중 범례를 만들고 수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차트 범례 만들기  

1. 일반적으로 표에 셀포인터를 두고 Alt +F1 단축키로 차트를 만들면 세로형 막대 차트가 만들어 지고 차트 요소로 범례도 나타남니다.

엑셀 차트 범례


2. 혹 범례를 차트에서 없애고 싶다면 차트의 빈영역을 클릭하면 우측에 [초록색플러스]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범례]의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엑셀 차트 범례 수정 : 위치 조정하기  

1. 범례를 클릭하여 활성화하고 마우스우클릭하여 [범례 서식]을 선택합니다.


2. 시트의 우측에 [범례 서식] 창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범례 옵션]에 있는 [범례 옵션]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범례위치]를 [오른쪽]에 체크해보겠습니다.


3. 아래그림처럼 범례의 위치가 아래쪽에서 오른쪽으로 바뀌었습니다. 


  엑셀 차트 범례 수정 : 서식 적용하기  

1. 이번에는 범례의 테두리와 텍스트 색깔을 변경하여 보겠습니다. 범례를 클릭하여 활성화하고 마우스우클릭하여 [범례 서식]을 선택합니다.


2. 시트의 우측에 [범례 서식] 창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범례 옵션]에 있는 [채우기 및 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테두리]를 [실선]으로 체크하고 [색]을 [검정색]으로 선택합니다.


4. 아래그림처럼 검정색 테두리가 생겼습니다.


5. 이번에는 텍스트 새깔을 빨강색으로 바꾸어 보겠습니다. [범례 서식]창에서 [텍스트옵션] > [텍스트 채우기 및 윤곽선]아이콘을 클릭합니다.


6.[ 텍스트 채우기]를 [단색채우기]로 체크하고 [색]을 [빨강색]으로 선택합니다.


7. 아래그림처럼 텍스트의 색깔이 빨강색으로 바뀌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