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옵션 [고급] 설정, 이렇게!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옵션 [일반] 설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엑셀 옵션 [고급] 설정에 관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엑셀 2013 기준입니다. 다른 버전도 유사합니다.^^)


   옵션 [고급]으로 들어 가기  

● 상단메뉴에서 [파일]탭을 선택하여 [옵션]을 선택합니다.


엑셀 옵션 고급



● 엑셀 옵션 창에서 [고급]을 선택하면 '편집 옵션', '잘라내기/복사/붙여넣기', '이미지 크기 및 품질', '인쇄', '차트', '표시', '이 통합문서의 표시 옵션', '이 워크시트의 표시 옵션', '수식', '이 통합문서의 계산 대상', '일반', '데이터' 등의 설정을 할 수 있는 항목이 보입니다.



● 휴~우 무지 많죠. 일일이 하나씩 설명하기는 어렵고 유용한 것들 몇 가지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편집 옵션  

엔터 키를 누른 후 이동 방향을 상하좌우로 설정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아래쪽을 선택하여 엔터를 치면 아래방향으로 이동하도록 설정한다.



   표시  

엑셀 상단의 [파일]탭을 클릭하면 '최근에 사용한 통합문서'가 보이는데, 몇개를 표시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이 워크시트의 표시 옵션  

페이지 나누기 표시를 할 수 있고, 0값이 있는 셀에 0 표시, 눈금선 표시 및 색깔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일반  

자동채우기 목록을 사용자가 만들 수 있다. 자동채우기 목록이랄 '월' 입력된 셀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자동채우기 하면 '월, 화, 수, 목, 금, 토, 일'이 셀에 자동 입력되는데 이런 목록을 사용자가 직접 만들 수 있다. 이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meaningone.tistory.com/402 을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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