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사용자지정목록으로 내가 원하는 자동채우기 만들기!

엑셀에서 셀에 "월요일"을 입력한 후 그 셀을 아래로 드래그 하면 아래 그림처럼 월요일, 화요일… 일요일 자동채우기가 완성됩니다.


엑셀 사용자지정목록


만약 엑셀에 setting 되어 있는 자동채우기 말고 내가 원하는 연속적인 데이터로 자동채우기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때 이용하는 것이 엑셀 사용자지정목록 입니다. 오늘은 이것에 대한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2010버전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파일]을 클릭합니다.


2. [옵션]을 클릭합니다.


3. [고급]을 클릭하고 아래로 쭈욱 내려가면 [일반]에 [사용자지정목록편집]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4. 이 창의 왼쪽에서 [새목록]을 클릭하고 오른쪽에 자동채우기로 입력할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여기서는 국어, 영어, 수학, 국사, 세계사를 간단히 입력해보겠습니다. 입력방법은 국어를 입력하고 엔터, 영어를 입력하고 엔터… 이런 방식으로 입력 후에 [확인]을 누릅니다.



5. 이제 엑셀에서 국어를 입력한 후 그 셀을 드래그하면 아래 그림처럼 국어, 영어, 수학, 국사, 세계사가 자동채우기 되어 집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연속적인 데이터를 쉽게 입력하고 싶다면 사용자지정목록 편집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