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필터 사용법, 이렇게!

엑셀 필터는 표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자료만 검색해서 추출해 주는 기능이다. 자동필터와 고급필터 2가지 용법이 있는데 여기서는 자동필터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 엑셀 고급 필터 포스팅을 읽고 싶으시면 여기!


  엑셀 필터 설정  

표 안에 셀포인터를 놓고 [데이터]탭의 [정렬및필터]그룹에서 [필터] 아이콘을 선택한다. 또는 [홈]탭의 [편집]그룹에서 [정렬및필터] 아이콘을 선택하고 [필터]를 선택한다.

엑셀 필터



  엑셀 필터 해제  

필터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해제된다.


  필터 사용법 1  

1. 아래와 같은 표가 있다.


2. [데이터]탭의 [정렬및필터]그룹에서 [필터]아이콘을 클릭하여 필터를 설정 해보자.


3. '반'머리글에 있는 삼각형을 클릭하고 'A반'만 선택해 보자


4. 아래 그림처럼 'A반'만 추출되어 보여진다.


  필터 사용법 2  

1. 평균점수가 70점 이상 80점 이하인 자료만 필터링 해보자. '평균점수'머리글에 있는 삼각형을 클릭하자.


2. [숫자필터]에서 [해당범위]를 선택한다.


3. [사용자 지정 자동 필터]대화상자가 뜨면 70을 입력하고 80을 입력한다.(찾을 조건을 입력하는 것이다)


4. 아래 그림처럼 평균점수가 70점 이상 80점 이하인 자료만 필터링되어 보여진다.


숫자필터에서는 해당범위 뿐만 아니라 같음, 같지 않음, 보다 큼, 크거나 같음 등의 조건을 설정하여 필터링 할 수 있다.


  필터 사용법 3  

1. 이번에는 [텍스트필터]를 해보자. '반'머리글에 있는 삼각형을 클릭하자.


2. [텍스트필터]에서 [같음]을 선택한다.,


3. [사용자 지정 자동 필터]대화상자가 뜨면 'A반'을 입력한다.(찾을 조건을 입력하는 것이다)


4. 아래 그림처럼 A반만 필터링되어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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