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averageif 함수, 이렇게!

오늘은 통계함수 중에서 엑셀 averageif 함수에 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엑셀 함수 중에는 sumif, countif, averageif 함수 처럼 뒤에 if가 붙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는 원래 함수에 if함수가 결합된 것 입니다. 이를 통해 if함수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if 함수에 대하여 잘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엑셀 averageif 함수에 대하여 본격적으로 들어 가겠습니다. 이름 그대로 average 함수와 if 함수의 기능이 결합된 함수 입니다.


특정조건을 만족하는 것들의 평균을 구하는데 쓰입니다. 


아래와 같은 가계부 표가 있습니다. 여기서 "교통비"라는 특정조건을 만족하는 것들의 평균을 구하여 보겠습니다.

엑셀 averageif


1. 월별로 지출한 여러가지 지출항목 중에서 "교통비"만 평균을 구하여 입력할 셀에 =averageif( 를 입력 합니다.


2. 이제 조건의 범위와 조건을 입력해야 합니다. 여러가지 지출항목이 적힌 셀들이 조건의 범위이고, 조건은 "교통비" 입니다. =averageif(B2:B10, "교통비",


3. 마지막으로 평균을 구할 값들이 적힌 셀들을 범위로 지정 합니다. =averageif(B2:B10, "교통비", C2:C10)


4. 수식을 완성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교통비로 지출된 금액의 평균이 구하여 짐니다.


엑셀 averageif 함수의 식을 정리하면

=averageif(조건의 범위, 조건, 평균을 구할 범위)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