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값 제거, 이렇게!

오늘 글의 주제는 엑셀 중복값 제거 입니다. 지난번 시간에 중복값을 가진 셀을 찾아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오늘은 이렇게 찾아 표시한 중복값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공부하고자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사용했던 예제를 그대로 사용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중복된 값을 가진 셀이 빨강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유비'가 중복되어 있습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


1. 표 전체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범위를 지정 합니다.(표에 있는 셀 아무거나 선택한 후 Ctrl + Shift + 8 을 눌러도 표 전체가 범위 지정됩니다)



2. 상단메뉴의 [데이터탭] > [데이터도구]그룹 > [중복된 항목 제거]를 선택한다.



※ 선택하기 전에 마우스 커서를 [중복된 항목 제거]에 갖다 대면은 '시트에서 중복된 행을 삭제합니다'라고 표시되는데 이 뜻은 중복된 값이 입력된 셀을 포함하는 이 삭제된다는 의미입니다. 즉 중복된 값이 입력된 셀만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중복된 값이 입력된 셀을 포함하는 행이 삭제된다는 것 입니다!


3. [중복된 항목 제거]창이 뜨면 여기서 열을 하나 이상 선택 지정해야 하는데 열 하나를 선택하든 열 모두를 선택하는 결과는 같습니다(중복값이 입력된 셀을 포함하는 행이 삭제되기 때문이죠^^). 처음에 표 전체를 범위 지정했기 때문에서 여기서는 열 모두가 선택되어 있습니다.



※ 이 대화상자에서 [내 데이터에 머리글 표시]를 체크하면 열의 머리글이 표시되고, 체크를 해제하면 열 주소가 표시됩니다.



4.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알림창이 뜹니다. 1개의 중복된 값이 검색되어 제거했고 5개의 고유한 값은 그대로 유지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5. 아래 그림처럼 중복된 '유비'가 입력된 셀을 포함하는 행이 삭제 되었습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에서 꼭 알고 있어야 할 포인트는 중복값이 입력된 셀을 포함하는 행이 삭제된다는 것 입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