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값 찾기 - 조건부서식 [2편], 이렇게!

엑셀 조건부서식 [2편] 포스팅 입니다. 오늘은 조건부서식의 셀강조규칙을 이용하여 중복값을 찾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제목을 붙인다면 엑셀 중복값 찾기 입니다!^^

엑셀 조건부서식 [1편]


조건부서식은 특정한 규칙을 만족하는 셀에 대해서만 지정한 서식을 적용하는 기능이라고 지난번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습니다. 중복값을 가진 즉 동일한 데이터가 입력된 셀을 찾아 표시하는 것도 조건부서식을 이용하여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예제를 가지고 공부해보죠. 아래와 같이 고객의 전화번호를 정리한 표가 있습니다. 전화번호를 축적하다 보니 중복된 고객의 전화번호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정확한 고객 관리를 위해서는 중복된 고객을 찾아 정리할 필요가 있겠죠.


엑셀 중복값 찾기


1. 중복값을 찾을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지정합니다.



2. 상단메뉴의 [홈]탭에서 [조건부서식] > [셀강조규칙] > [중복값]을 선택합니다.(동일한 값을 가진 셀을 찾아 사용자가 원하는 서식으로 셀에 적용하여 화면에 표시함으로써 눈으로 알아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3. 중복값창이 뜨면 [중복]을 지정하고, 중복값이 있는 셀에 적용될 서식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진한 빨강 텍스트가 있는 연한 빨강 채우기를 선택하겠습니다.



4. [사용자지정]을 선택하면 보다 자유롭게 중복값이 있는 셀의 서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아래그림처럼 중복값이 있는 셀들이 지정한 서식으로 표시 되었습니다. 엑섹에서 중복값 찾기 어렵지 않지요!



6. 중복값과 반대되는 고유값도 위 방법을 이용하여 찾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조건부서식에 있는 셀강조규칙 중복값 기능은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손쉽게 중복값을 찾아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더 알고 싶은 욕구가 생기지 않나요? 찾은 중복값을 제거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이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