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로 의기소침...

이모티콘을 만들어 신청했는데 떨어졌습니다. 윽 오랜기간 최선을 다했는데 내심 분명히 붙으리라 확신했었는데... 결론은 불합격... 이로 인한 의기소침으로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들이 남긴 댓글에도 답을 못하고 있습니다. 마음을 추스릴 시간이 필요합니다. ㅋ~ 직장 스케줄 상으로 다음주까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다음주가 지나면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작업을 해야겠습니다. 왜 실패했을까 원인 분석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대략 짐작으로는 개성이 부족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움짤의 연결동작이 부자연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여러 프레임을 사용해야 동작이 자연스러운데 사실 그게 쉬운게 아니어서 그냥 이정도면 되겠지 했습니다.


다행히 가부 여부를 기다리는 동안 새로운 캐릭터가 생각난게 천만 다행 입니다. 이 케릭터는 손과 발의 골절이 있으니까 연속적인 동작을 그리기가 매우 용이 합니다. 몇 사람에게 보여주니 유니크하다는 평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조바심 내지 말고 결과보다는 그림에 나만의 재미를 담는데 촛점을 맞출 생각입니다.

얼른 다음주 주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으니까...


한번에 성공하려했던게 욕심이었습니다. 욕심은 그림의 질을 떨어뜨리고 결과적으로 실패의 소식을 이끕니다. 다음에는 즐기면서 구체적인 재미를 담아봐야겠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