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인튜어스 프로를 구매 신청했습니다.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만들기 위해서는 연속적으로 그림을 그려야하는데 마우스로 그리기에는 한계를 느껴서 거금을 투자 했습니다. 제가 신청한 제품은 페이퍼 에디션으로 종이 위에 그린 것을 컴퓨터에 옮길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요일에 신청했는데 오늘쯤 도착할 것 같습니다.
며칠 동안은 이 타블렛이 장남감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 신청한 Wacom Intuos Pro Paper Edition은 크기가 대형, 중형 2가지 입니다. 인터넷에서 이곳 저곳 알아보니 중형 크기가 적당하다는 얘기가 있어 그 말을 따랐습니다. 오전 중에 택배가 올 것 같은데 기다려 집니다.
그동안 일러스트로 그림을 그리고 포토샵으로 gif파일을 만들었는데 이번에 만들 움직이는 이모티콘은 컨셉은 익사이팅하고 다이나믹한 동작을 보여주는 것이어서 애니메이터 CC 프로그램을 이용해볼까 합니다. 사용법을 잘 모르지만 책과 인터넷을 통해 하나 하나 배워야 겠죠^^
움직이는 그림 애니메이션은 1초에 24개의 프레임이 들어간다는데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만듬에 있어 더 적게 들어갈수도 더 많게 들어갈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캐릭터의 동일성을 유지하면서 팔, 다리 등의 골절의 위치를 변화시키면서 연속적으로 그리는 것은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 입니다. 욕심내지말고 한발짝 한발짝씩 즐겁게 작업하고자 합니다.
이 블로그에 Wacom Intuos Pro Paper Edition에 대한 사용법, 애니메이터 CC에 대한 사용법 등을 하나 하나 익힐때마다 기록할 예정 입니다. 나중에 복습도 해야하니까^^
작업 지침을 마련했습니다. 아래처럼~
1. 하나의 컨셉을 정한다.
2. 그 컨셉의 동작을 찾는다.
3. 관찰하고, 분석한다.
4. 분석하여 프레임을 짜면 그것을 우선 종이에 그려본다.(종이, 자, 연필, 지우개는 필수)
5. 종이에 그린 프레임을 인튜어스 프로를 이용하여 컴퓨터에 그린다.
추측하기로는 하나의 컨셉을 완성하는데 일주일은 소요될 것 같다. 직장때문에 밤과 주말에만 작업을 해야하니 그 기간도 빠듯할 것이다. 한달에 4개를 완성하면 6개월이면 24개. 하지만 계속 연습하다보면 시간이 단축될 것이다.
이제 장비도 다 갖추어졌으니 즐겁게 작업하는 일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