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의 12가지 원리 #1. Squash & Stretch

모션그래픽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여러 자료를 보며 틈틈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에서 본 애니메이션의 12가지 원리를 공부차원에서 여기에 기록해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각 프레임을 그렸고, 포토샵에서 gif파일로 만들었습니다. 


12 principles of Animation 중에서 첫번째는 Squash & Stretch 입니다.


● 결과물


● 애니메이션 순서

▼첫번째 그림 (원형)


▼두번째 그림 (Stretch에 해당 : 늘어나다)


▼세번째 그림 (Stretch에 해당)


▼네번째 그림 (Squash에 해당 : 짜부가 되다)


▼다섯번째 그림 (Squash에 해당)


▼여섯번째 그림 (원형)



● emphasize -> speed, momentum, weight, mass -> Squash & Stretch


● 모서리가 둥근 정사각형을 높은데에서 땅으로 떨어뜨렸을때 실제로 늘어나고 짜부가 되는 것은 아니다. 이 움직임을 강조하기 위하여 각 프레임의 타임을 조정하고 원형을 Squash & Stretch한 프레임을 만들어 이 각각의 프레임을 연속적으로 돌리면 위에 나온 결과물과 같은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 찾고, 관찰하고, 그리면, 내가 원하는 곳에 도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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