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테두리 선 적용, 이렇게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한글 표 테두리 선 적용'입니다. 표 테두리의 선종류, 선굵기, 선색 등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선택한 셀의 테두리만 적용하는 것과 표 전체의 테두리를 적용하는 것으로 나누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표 테두리, 선택한 셀만 적용  

표에서 선택한 셀의 테두리 선만 편집하여 보겠습니다.. 여기서는 예제로 표의 첫 줄의 셀들을 편집 하겠습니다.

1. 표의 첫 줄에 있는 셀들(3개의 셀)을 블록 지정한다.

한글 표 테두리


2. 마우스 우클릭하여 [셀 테두리/배경] > [각 셀마다 적용]을 선택합니다.


※ [각 셀마다 적용]과 [하나의 셀처럼 적용]의 차이

▶ [각 셀마다 적용]

예를 들어 표에서 3개의 셀을 선택하고 3개의 셀의 상하좌우 테두리를 각각 이중실선을 적용하고자 한다면 [각 셀마다 적용]을 선택하고 그 대화상자에서 설정해야 한다. 그 모양은 아래와 같다.


▶ [하나의 셀처럼 적용]

표에서 3개의 셀을 선택하고 3개의 셀을 마치 하나의 셀처럼 이중실선을 적용하고자 한다면 [하나의 셀처럼 적용]을 선택하고 그 대화상자에서 설정해야 한다. 그 모양은 아래와 같다.



3. [셀 테두리/배경]대화상자가 뜨면, [테두리]탭을 선택하고 선종류는 [이중실선], 굵기는 [2mm], 색은 [진달래색], 테두리는 [아래]를 설정합니다.을 선택한다.


4. 아래 그림처럼 선택한 3개의 셀에만 설정한 값으로 테두리가 적용되었다.


  한글 표 테두리, 표 전체 적용  

1. 표 전체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블록 지정한다.


2. 마우스 우클릭하여 [셀 테두리/배경] > [하나의 셀처럼 적용]을 선택합니다.


3. [셀 테두리/배경]대화상자가 뜨면, [테두리]탭을 선택하고 선종류는 [실선], 굵기는 [1mm], 색은 [진달래색], 테두리는 [바같쪽 모두]로 설정합니다.


4. 아래 그림처럼 표 전체의 테두리가 즉 표 전체가 하나의 셀처럼 설정한 값으로 테두리가 적용되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