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엑셀 변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번 글의 주제는 pdf 엑셀 변환 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Smallpdf.com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내컴퓨터에 있는 pdf파일을 이 웹사이트에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엑셀파일로 변환됩니다. 이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끝! 매우 간단합니다.^^

pdf 엑셀 변환


  pdf 엑셀 변환 하기  

1. Smallpdf.com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첫화면에 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pdf관련한 기능들이 정사각형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초록색 정사각형 안에 'pdf 엑셀 변환'이라고 쓰여 있는 것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2. 초록색 긴 직사각형 안에 '여기에 PDF 드롭하기'와 '파일 선택'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우리는 '파일 선택'을 클릭하겠습니다.


※ 내컴퓨터에 있는 pdf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이 화면 위에 올려 놓으면 자동으로 업로드 됩니다. 이거싱 '여기에 PDF 드롭하기' 입니다.


3. 윈도우탐색기와 비슷한 형태의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내컴퓨터에 있는 변환할 pdf파일을 찾아서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4. pdf파일이 이 웹사이트에 업로드 되면서 자동으로 excel파일로 변환 됩니다.


5. 이제 우리는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변환된 excel파일을 내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 pdf 엑셀 변환 기능 이외에도 Smallpdf.com 웹사이트는 pdf와 관련한 여러가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무료 사용시에는 시간당 최대로 작업 가능한 파일갯수의 제한이 있습니다.(아래 그림 참조) 네이버에서 'smallpdf'라고 검색하여 이 웹사이트로 접속하면 영문페이지로 나옵니다. 한글페이지로 보고 싶으시면 웹사이트를 번역하지 마시고 이 웹사이트의 주소 뒤에 /kr 를 붙여 주시고 리로딩하시기 바랍니다.


  PDF란  

PDF를 자주 사용하면서도 이 포맷의 특성을 잘 몰랐습니다. 네이버 캐스트에 PDF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 주는 글이 있으니 읽어 보실 분은 여기를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