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오늘 글의 주제는 ‘pdf 용량 줄이기’입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것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smallpdf.com이라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용자 컴퓨터에 있는 pdf파일을 업로드하여 용량을 줄인 후 그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식입니다. 요즘은 이처럼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솔루션을 제공받는 형태의 것들이 매우 많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pdf 용량 줄이기  

1. 아래와 같은 pdf파일이 있습니다. 용량이 약 3MB입니다.


2. Smallpdf.com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첫화면을 보면 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pdf 관련 솔루션들이 정사각형 메뉴형태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pdf 압축’이라고 적힌 첫 번째 정사각형을 클릭합니다.


3. 주황색 큰 직사각형 안에 ‘여기에 PDF 드롭하기’와 ‘파일 선택’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우리는 ‘파일 선택’을 클릭하겠습니다.


※ 사용자의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마우스로 찍어서 이 웹페이지에 올려 놓으면 자동으로 업로드 됩니다. 이렇게 직관적으로 업로드하는 것이 ‘여기에 PDF 파일 드롭하기’입니다.


4. 윈도우탐색기와 유사한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이 대화상자로 용량을 줄일 pdf파일을 내컴퓨터에서 찾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5. 선택한 파일이 업로드 되면서 크기가 줄어듭니다. 이는 웹이나 이메일로 업로드하기에 적합한 크기인 144dpi로 축소된 것입니다. 즉 파일의 해상도를 낮게 만든 것 입니다. 우리가 업로드한 pdf파일은 아래그림처럼 3.03MB 이었던 용량이 1.55MB로 줄어들었습니다. 이제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이 파일을 내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습니다. 


※ Smallpdf.com은 pdf 용량 줄이기 등 여러가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용한 사이트이지만 사용할 수 있는 파일 양의 제한이 있습니다..(우리처럼 무료로 사용할 경우^^) 제한 양을 넘기면 아래그림처럼 일정시간이 경과한 후에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pi란  

네이버 지식백과에 나와 있는 dpi(dot per inch)에 관한 내용을 링크 합니다.


  PDF란  

네이버 캐스트에 PDF(Portable Document Format)에 관하여 잘 설명된 글을 링크 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