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jpg 변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번 포스팅 주제는 pdf jpf 변환입니다. pdf 파일을 jpg로 변환하려는 경우는 아마 pdf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여 워드나 PPT 파일 등에 삽입하고자 하는 경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이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쉽게 변환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요즘은 프로그램적 기능을 웹사이트에 내장하여 인터넷 접속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 솔루션이 트렌드를 이루고 있습니다. 

pdf jpg 변환


PDF 관련한 각종 솔루션을 제공하는 Smallpdf.com 웹사이트를 이용해보겠습니다.


  pdf jpg 변환 하기  

1. Smallpdf.com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첫페이지에 정사각형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각 정사각형은 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솔루션 메뉴입니다. pdf jpg 변환 이라고 적힌 정사각형을 클릭합니다.


2. 긴 노란색 직사각형 안에 ‘여기에 PDF 파일 드롭하기’와 ‘파일 선택’이 적혀 있습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 합니다.


3. [열기]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윈도우탐색기와 유사한 모양입니다. 여기서 jpg로 변환할 pdf파일을 찾아 선택한 후 [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선택한 pdf파일이 웹사이트에 업로드 됩니다. 오른쪽에 보면 ‘개별 이미지 추출’과 ‘전체 페이지 변환’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개별 이미지 추출’옵션을 사용하겠습니다. 옵션을 선택하고 [옵션 선택 완료]를 클릭 합니다.

※ 개별 이미지 추출 : pdf에 있는 이미지만 추출하여 jpg로 변환

※ 전체 페이지 변환 : pdf의 각 페이지를 jpg로 변환


5. pdf에서 찾을 수 있는 모든 이미지가 추출되어 ZIP파일로 묶여 졌습니다. ZIP파일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6.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은 ZIP파일의 압축을 풀면 PDF에 있는 이미지들은 jpg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만약 pdf 각 페이지를 jpg로 변환하고 싶을 때는 ‘전체 페이지 변환’옵션을 선택 합니다. 


8. pdf의 각 페이지가 jpg로 변환되어 ZIP파일로 묶여 졌습니다. ZIP파일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9. 이렇게 변환된 ZIP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출을 풀면 아래 그림처럼 pdf의 각 페이지가 jpg파일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mallpdf.com 웹사이트는 pdf jpg 변환 이외에도 pdf 관련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법도 쉬워서 알아두시면 꽤 유용합니다.^^ 무료로 사용시에는 시간당 작업 가능한 파일의 제한이 있어 약간의 불편함은 있습니다. 


  PDF란  

PDF를 간단히 말하면 모든 운영체제에서 읽고 인쇄할 수 있는 문서파일 포맷입니다.

네이버 캐스트에 ‘PDF’란 글에 자세히 나와 있어 여기에 링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JPG란  

JPG를 간단히 말하면 전체 이미지를 픽셀로 분해하여  각 픽셀의 색상과 위치를 기록해 저장한 비트맵방식의 이미지파일 포맷입니다.

네이버 캐스트에 ‘JPG’란 글에 자세히 나와 있어 여기에 링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