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이렇게!

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관련 포스팅 입니다. PPT에서 텍스트는 텍스트상자로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집 메뉴를 입력한다면 중국집 메뉴 하위수준 텍스트로 자장면, 짬뽕, 간짜장, 볶음밥, 군만두, 탕수육을 아래 그림처럼 나열해야 합니다.

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이때 자장면 등 하위수준의 텍스트에는 글머리기호를 넣는다면 보는 사람이 쉽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 넣는 방법, 제거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글머리기호 넣기  

1. 중국집 메뉴 예제를 사용하겠습니다. 자장면 ~ 탕수육까지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범위를 지정합니다.


2. 마우스우클릭하여 [글머리기호]에서 원하는 모양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다이아몬드형을 선택하겠습니다


3. 아래 그림처럼 글머리기호가 넣어졌습니다.


4. 리본메뉴의 [홈]탭에 있는 [단락]그룹에서 [글머리기호]아이콘을 클릭하여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5. 이상태에서 enter키를 쳐서 줄바꿈하면 계속 글머리기호가 나타납니다. 


6. 이것을 없애고 텍스트를 입력하려면 backspace키를 누른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7. 만약 글머리기호가 있는 텍스트와 다음 줄에 입력할 텍스트를 글머리기호 없이 앞자리를 맞추고 싶다면 shift + enter키를 누릅니다.



  글머리기호 전체 삭제하기  

전체 삭제하기는 위 방법과 같은 방식으로 삭제합니다. 마우스드래그로 범위를 지정한 후 마우스우클릭하여 [글머리기호]에서 [없음]을 선택합니다.



  상위수준의 하위수준 만들기  

1. 예를 들어 글머리기호가 있는 자장면 밑에 하위수준으로 일반자장면, 간짜장, 삼선짜장을 넣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마우스드래그로 범위를 지정한 후 마우스우클릭하여 [글머리기호]를 다른 모양으로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정사각형을 선택했습니다.


3. 키보드의 tab키를 누르면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4. 다시 상위수준으로 돌아가 짬뽕을 입력하려면 하위수준의 삼선짜장에서 엔터를 쳐 줄을 바꾼후 shift + tab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다시 상위수준으로 올라 갑니다. 그런데 글머리기호는 상위수준이 아니라 하위수준의 글머리기호로 나타납니다. 다시 바꿔주는 수밖에 없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