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분수 입력 이렇게!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한글 분수 입력입니다. 이것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아한글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에서 분수를 입력할 때 여러분은 어떤 방법을 사용하십니까? 아마 아래와 같이 입력하리라 예상됩니다.^^

한글 분수 입력


나쁜 형이네요^^ 분수를 이렇게 분자는 앞에 분모는 뒤에 3/4 가로형으로 입력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산수나 수학 관련 글을 작성 중이라면 우리가 학교에서 배운 것처럼 분수를 세로형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이 방법으로 한글 분수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예제에서 3/4를 지우고 그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둡니다.


2. 상단메뉴에서 [입력] > [개체] > [수식]을 클릭합니다.


3. [수식 편집기] 대화상자가 뜨면 상단메뉴에서 [분수]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아래 그림처럼 분수를 입력할 수 있는 형식이 보입니다.


5. 위에 있는 네모칸에 분자를 집어넣고, 아래 있는 네모칸에 분모를 집어넣습니다.


6. 그리고 상단메뉴에서 [넣기]아이콘을 클릭합니다.


7. 아래와 같이 산수 및 수학에서 쓰이는 형식의 분수가 입력되었습니다.


8. 이 분수의 크기, 색깔 등을 변경하려면 마우스로 클릭한 후 마우스우클릭하여 [개체 속성]을 선택합니다.


9. [수식 속성] 대화상자가 뜨면 [수식]탭을 선택하고 크기 및 색깔을 조정합니다.


이렇게 수식 편집기를 통해서 쉽게 한글 분수 입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수식 편집기를 불러오는 단축키는 Ctrl + N, M입니다. 누르실 때 주의할 것은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N과 M을 연속적으로 눌러 주세요^^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