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차트 제목, 축 제목 입력 및 수정 하기!

지난번 시간에는 엑셀 차트 만들기, 차트 요소, 차트 요소 추가하기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차트 요소 중 차트 제목과 축 제목을 입력하고 수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엑셀 2013으로 설명합니다)

일단 시트에 있는 표의 아무 곳에나 셀포인터를 두고 Alt + F1 단축키를 눌러서 아래와 같이 표를 만듭니다.


  엑셀 차트 제목  

1. 표와 그래프에 제목을 붙인다면 '사원별 전자제품 판매량' 입니다. 만들어진 차트에 보면 상단에 차트 제목이라고 적힌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텍스트상자 도형 입니다.

엑셀 차트 제목


2. 이것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텍스트상자 도형을 활성화시키고 한번 더 클릭하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차트 제목 텍스트상자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차트 제목 서식]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세로창이 생성됩니다.


4. 이 '차트 제목 서식'창에서 [제목옵션]을 선택하여 텍스트 상자의 채우기, 테두리, 효과, 크기 및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이 '차트 제목 서식'창에서 [텍스트 옵션]을 선택하여 텍스트 채우기 및 윤곽선, 텍스트 효과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엑셀 축 제목  

1. 예제로 사용하는 차트에는 축 제목이 없습니다. 차트요소로 축 제목을 추가하는 방법은 차트의 빈영역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초록색플러스]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차트요소]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축 제목]에 체크하면 됩니다.

엑셀 축 제목


2. 차트의 세로축과 가로축에 축 제목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부분도 텍스트상자 도형 입니다.


3. 이것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텍스트상자 도형을 활성화시키고 한번 더 클릭하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세로축 제목은 '판매수량'으로 가로축 제목은 '판매사원'으로 입력합니다.


4. 축 제목도 텍스트상자이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엑셀 차트제목 3번 ~ 5번에 나온 내용으로 편집 및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샘플로 세로축 제목이 텍스트가 세로방향인데 이것을 가로방향으로 바꾸어 보겠습니다. 세로축 이름을 클릭하여 텍스트상자를 활성화한 후에 마우스우클릭하여 [축 제목 서식]을 클릭합니다.

6. 오른쪽에 '축제목 서식'창이 생성되면 [제목옵션] > [크기 및 속성]아이콘을 클릭합니다.


7. [텍스트 방향] 드롭다운목록에서 [가로]를 선택합니다.


8. 아래와 같이 세로축 제목의 텍스트방향이 가로로 바뀌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