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창 나누기 이렇게!

오늘 글의 주제는 엑셀 창 나누기 입니다. 엑셀의 [보기]탭의 [창]그룹에는 [나누기]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시트에 내용이 많아 가로방향으로 아래방향으로 아주 길게 데이터가 나열되어 있다면 A1셀주소 기준으로 멀리 있는 것은 스크롤해서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기능 중 하나가 엑셀 창 나누기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한 화면 내에서 개별적으로 스크롤되는 여러 개의 창으로 나누어 집니다.


  4개의 창으로 나누기하는 방법  

1. 아래와 같은 과목별 점수가 나와 있는 표가 있습니다. 한 화면에 데이터가 가득 차 있습니다. 스크롤해야만 맨 끝에 있는 자료를 볼 수 있는 표 입니다.


2. 학생번호가 9번인 행의 국사 열에서 즉 셀주소가 G10셀을 마우스클릭하여 셀포인터를 갖다놓는다.


3. 리본메뉴의 [보기]탭에서 [창]그룹에 있는 [나누기]아이콘을 클릭한다.


4. 아래 그림처럼 분할선을 기준으로 창이 4개로 나누어 졌다. 


5. 각 창들에서 맨 위로 스크롤하고 맨 왼쪽으로 스크롤해 보자. 아래오 같이 한 화명이 4개의 창으로 분할되어 똑같은 내용이 각각의 창에 보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네 쌍둥이인 셈이다.


※ 창 분할선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분할선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 창 나누기한 것을 취소하려면 분할선을 더블클릭하거나 보기[탭]의 [창]그룹에 있는 [나누기]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된다.


  2개의 창으로 나누기하는 방법  

1. 가로방향으로 창을 2개로 분할하려면 1행의 첫번째 셀을 제외하고 원하는 곳에 셀포인터를 위치시키고 [보기]탭의 [창]그룹에서 [나누기]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여기서는 1행에 있는 국사가 입력된 셀 즉 G1셀에 셀포인터를 놓고 나누기 해보겠다.


2. 아래그림처럼 창이 가로방향으로 2개로 분할되었다.


3. 세로방향으로 창을 2개로 분할하려명 A열의 첫번째 셀을 제외하고 원하는 곳에 셀포인터를 위치시키고 [보기]탭의 [창]그룹에서 [나누기]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여기서는 A열에 있는 9가 입력된 셀 즉 A10셀에 셀포인터를 놓고 나누기 해보겠다.


4. 아래그림처럼 창이 세로방향으로 2개로 분할되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