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날짜 빼기 이렇게!

엑셀 날짜 빼기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시작일로 부터 종료일까지 몇 일인가를 구하고 싶다면 예를 들어 2016-09-01 여행을 시작해서 2016-10-16 돌아왔다면 몇일 동안 여행을 했는가를 구하고자 한다면 숫자를 뺄셈하는 것처럼 종료일 - 시작일 하면 값이 구하여 집니다.

1. 여행 시작일과 여행 종료일로 여행한 일수를 구하여 봅시다.

엑셀 날짜 빼기


2. 여행한 일수를 구할 셀에서 사칙연산의 뺄셈처럼 여행 종료일에서 여행 시작일을 뺄셈합니다.


3. 아래 그림처럼 여행 일수가 구하여 졌습니다.


그럼 2016-09-01에 여행을 시작해서 2018-03-01에 돌아왔다면 여행한 일수 이외에 여행한 개월수와 년수를 구하려면 어떻게 해야할 까요? 위 엑셀 날짜 빼기에서 사요한 사칙연산의 뺄셈으로는 일수는 구할 수 있지만 개월수와 년수는 구할 수 없습니다. 이때는 datedif 함수로 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1. 함수이름을 입력합니다. =datedif(


2. 시작일을 첫번째 인수로 입력합니다. =datedif(A1,


3. 종료일을 두번째 인수로 입력합니다. =datedif(A1, B2,


4. 세번째 인수로 일수를 구할때는 "d"를 입력하고, 개월수를 구할때는 "m"을 입력하고, 년수를 구할때는 "y"를 입력하여 수식을 완성합니다.(d는 day, m는 month, y는 year의 약자라는거 눈치 채셨죠^^) 여기서는 일수를 구하는 "d"를 세번째 인수로 집어 넣겠습니다.

=datedif(A1, B2, "d")


5. 아래 그림처럼 여행 일수가 구하여 졌습니다.



주의할 것은 예를 들어 시작일과 종료일의 차이가 15개월 15일이라면 이 함수로 개월수를 구하면 15로 표기됩니다. 또 시작일과 종료일의 차이가 2년 2개월이라면 이 함수로 년수를 구하면 2로 표기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