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합치기 이렇게!

엑셀 파일 합치기하는 편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A엑셀파일과 B엑셀파일을 합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있는 걸로 아는데 굳이 그렇게하지 않고 엑셀 기능으로도 2개의 파일을 합칠 수도 있습니다. 시트 이동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A엑셀파일과 B엑셀파일을 하나로 만들고 싶다면 B엑셀파일에 있는 모든 시트을 A엑셀파일로 옮기면 됩니다. 시트 이동으로 엑셀 파일 합치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A엑셀파일과 B엑셀파일을 열어 주세요

엑셀 파일 합치기


2. B엑셀파일로 가서 하단의 시트이름 위에 마우스를 갖다 놓고 우클릭하여 [모든 시트 선택]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그림처럼 3개의 모든 시트가 선택됩니다.



3. 모든 시트가 선택된 상태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이동/복사]를 선택합니다.


4. 대화상자가 뜨면 [대상 통합 문서]드롭다운목록에서 [A엑셀파일]을 선택합니다.


5. 여기서는 A엑셀파일의 끝으로 이동시켜보겠습니다. 그러므로 [다음 시트의 앞에]에서 [끝으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끝!


6. B엑셀파일의 모든 시트를 이동시키기 했기 때문에 B엑셀파일은 사라지고, 아래 그림 처럼 A엑셀파일에 B엑셀파일의 모든 시트가 옮겨졌습니다.


이렇게 시트의 이동 기능으로 엑셀 파일 합치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