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새창으로 열기 이렇게!

엑셀 새창으로 열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엑셀 2013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 버전의 경우 내 컴퓨터에 있는 엑셀파일 2개를 열면 엑셀 창이 2개 열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엑셀 창에 2개의 파일이 열리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엑셀 2013에서는 이런 불편함은 없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얘기하고자 하는 엑셀 새창으로 열기는 현재 실행한 엑셀파일을 하나더 똑같이 만드는 기능 입니다. 비유적으로 말하면 쌍둥이를 만드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A엑셀파일을 실행하면 A엑셀파일 창이 열립니다. 리본메뉴의 보기탭에 있는 [새창]아이콘을 클릭하면 새창으로 A엑세파일 창이 하나 더 생성됩니다. 쌍둥이가 만들어진 것이지요^^ 


이 기능의 사용법과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아래 그림처럼 파일이름이 'A엑셀파일'인 것을 컴퓨터에서 열었습니다. 

엑셀 새창으로 열기


2. 이 'A엑셀파일'의 쌍둥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리본메뉴의 [보기]탭에 있는 [창]그룹에서 [새창]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아래 그림처럼 'A엑셀파일'의 쌍둥이가 만들어 졌습니다. 동일한 파일 2개가 2개의 엑셀창으로 보여집니다. 원본창은 파일이름이 A엑셀파일 : 1 로, 복제된 창은 파일이름이 A엑셀파일 : 2 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복제된 파일에서 내용을 첨가하거나 수정하면 원본 파일에서도 내용이 첨가되거나 수정 됩니다.^^ 복제된 파일에서 내용 첨가 및 수정하고 저장하면 원본 파일의 창은 그대로 있고 복제된 파일은 사라집니다.(물론 첨가 및 수정된 내용된 원본 파일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5. 복제된 파일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면 원본 파일과 복제된 파일 2개가 컴퓨터에 존재하게 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