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한페이지에 인쇄 2가지!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엑셀 한페이지에 인쇄 하기 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엑셀 인쇄를 위하여 사전에 꼭 알고 있어야 하는 페이지 개념에 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먼저 이 글을 읽어 주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엑셀 한페이지에 인쇄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엑셀에서 기본적으로 인쇄용지가 A4(가로 210mm, 세로 297mm)로 설정되어 있으니까 여기서 한페이지는 A4 용지 한장을 말 합니다. 그럼 각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방법, 페이지 레이아웃탭에서 크기조정 하기  

1. 아래와 같은 표가 있습니다. 가로로 길게 세로로 길게 자료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얼듯 봐도 A4 한장에 인쇄할 수 없을 것 같죠!?


2. 이 시트를 인쇄하면 어떻게 페이지가 설정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기]탭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엑셀 한페이지에 인쇄


3. 아래 그림처럼 A4 용지로 4페이지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면 하나의 표가 4개의 페이지로 쪼개져 출력되니 인쇄물로 활용하기가 거시기 합니다.


4. 이것을 한페이지에 인쇄하려면 리본메뉴의 [페이지 레이아웃]탭의 [크기조정]그룹에서 [너비]를 1페이지로 지정하고, [높이]를 1페이지로 지정합니다.([배율]이 변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아래와 같이 한페이지에 인쇄할 수 있습니다.


6. 다시 원위치 시키려면 [페이지 레이아웃]탭에서 [너비]를 자동으로 [높이]를 자동으로 [배율]을 100%로 설정해야 합니다.


  두번째 방법, 인쇄미리보기에서 한페이지에 시트 맞추기  

1. 인쇄 미리보기로 들어 갑니다. 단축키는 Ctrl + P 입니다. 하나의 표가 A4 용지 4페이지로 쪼개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왼쪽의 [설정]에서 맨 밑에 있는 [현재 설정된 용지]를 클릭합니다.


3. 선택할 수 있는 4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한페이지에 시트 맞추기]를 선택합니다.


4. 아래 그림 처럼 표가 한페이지(한장의 A4)에 인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