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이렇게!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한글파일의 용량이 큰 것은 십중팔구는 삽입된 그림(사진, 이미지) 때문입니다. 이것의 용량을 줄이는 것이 해결책 입니다. 자 그럼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워드프로세스 프로그램은 한글 2014 입니다.


1. 한글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의 용량을 보니 2.73MB 입니다.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2. 이 파일 안에는 여러 장의 그림(사진,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3. 파일 안에 삽입된 그림 하나를 마우스로 클릭 합니다. 그러면 상단 메뉴에 [그림]탭이 새로이 생성 됩니다.


4. 여기서 [줄이기]아이콘을 클릭하고 [용량 줄이기 설정]을 선택 합니다.


5. [그림 용량 줄이기]대화상자가 뜨면 [저장할 때 모든 그림에 적]용에 체크하고 [삽입한 그림 크기에 맞춰 줄이기]에 체크 합니다.


6. 이제 설정은 다 맞추었으니, 이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합니다. [파일]탭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을 클릭하고 저장 합니다.


7.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파일의 용량을 확인해보면 아래 그림처럼 꽤 많은 용량이 줄었습니다.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를 하기 위하여 위 방법을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하는 한글 프로그램의 예전 버전이라면 사용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한글 2014 하위 버전에도 이 기능이 있는지는 확인해 보지 못했습니다.^^)


한글 2014 버전이지만 한글 2007 버전 테마로 메뉴가 보여지는 분은 아래 방법으로 프로그램 테마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1. 메뉴탭 부분의 빈 영역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사용자 설정]을 선택한다.


2. 대화상자가 뜨면 [일반]탭에 있는 [프로그램 테마]를 [한글 2014]로 선택한다.


3. 이렇게 하면 한글 2014 테마로 바뀌어 집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