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정렬하는 방법과 오름차순 & 내림차순 정렬

엑셀 정렬은 데이터를 재배열하는 기능 입니다. 기본적으로 정렬은 위쪽에서 아래쪽 방향으로 정렬됩니다.그럼 오름차순과 내림차순에 대한 개념 정의로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 정렬하는 방법과 숫자 오름차순으로 정렬

1. 아래 표와 같이 숫자가 입력된 표가 있습니다. 이 숫자들을 작은 숫자에서 큰 숫자로 재배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숫자가 입력된 셀들을 마우스로 범위 지정합니다.


3. [데이터]탭 > [정렬 및 필터]그룹 > [오름차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또는 [홈]탭에서 맨 오른쪽에 있는 [정렬 및 필터]에서 [오름차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오름차순 밑에 있는 아이콘이 내림차순 아이콘 입니다!^^


4. 아래 그림처럼 숫자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면 위쪽에서 아래쪽 방향으로 작은 숫자에서 큰 숫자로 재배열 됩니다.


● 숫자 데이터를 내림차순으로 정렬

아래 그림처럼 숫자를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면 위쪽에서 아래쪽 방향으로 큰 숫자에서 작은 숫자로 재배열 됩니다.


● 한글 데이터를 오름차순으로 정렬

아래 그림처럼 한글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면 위쪽에서 아래쪽 방향으로 ㄱ에서 ㅎ순으로 한글데이터가 재배열 됩니다.


● 한글 데이터를 내림차순으로 정렬

아래 그림처럼 한글을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면 위쪽에서 아래쪽 방향으로 ㅎ에서 ㄱ순으로 한글데이터가 재배열 됩니다.


영문은 굳이 예를 보여드리지 않아도 할 수 있으시겠지요^^ 


만약 숫자, 문자, 특수문자 등이 섞여 있는 데이터들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복합데이터를 오름차순 정렬하면 아래순서로 정렬됩니다.(내림차순 정렬은 반대^^) 주의할 것은 정렬옵션에서 대/소문자 구분에 체크를 하고 아래 예제를 실행해보세요([데이터]탭 > [정렬]아이콘 클릭 > [옵션] 클릭 > [대/소문자 구분]에 체크)

숫자 > 특수문자 > 영문소문자 > 영문대문자 > 한글 > true > false > 오류 > 빈셀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