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눈금선 보이기와 없애기, 이렇게!

오늘 글의 주제는 엑셀 눈금선 보이기와 없애기 입니다.

엑셀을 한 문장으로 정의하면 표 계산 프로그램입니다. 계산용지와 계산기 등이 통합되어 표를 작성하고 그 안의 데이터를 계산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 입니다.


표 계산이 엑셀의 본질적 기능이지만 간혹 워드프로세서처럼 엑셀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요

엑셀 눈금선 보이기


시트는 계산용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눈금선으로 되어 있지만 이 눈금선을 보이지 않게 하여 한 장의 A4종이 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엑셀 눈금선 보이기와 없애기  

받은 엑셀파일에 위 그림처럼 눈금선이 없다면 상단메뉴의 [보기]탭의 [표시]그룹에서 [눈금선]에 체크를 해줍니다. 반대로 눈금선을 없애고 싶다면 [눈금선]에 체크를 해제 합니다. 눈금선이 보이지 않아도 표의 한 칸에 해당하는 셀은 여전히 살아있다는 것은 아시죠?!



  시트의 일부만 눈금선을 없애고 싶다면  

눈금선 체크 해제하면 시트 전체의 눈금선이 보이지 않습니다. 원하는 범위만 눈금선을 없애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실 엑셀에 이런 기능은 없습니다. 다만 편법을 사용하여 그런 효과를 낼 수는 있습니다.

1. 눈금선을 없앨 부분만 범위를 지정한다.

엑셀 눈금선 없애기


2. 마우스우클릭하여 [셀서식]을 선택한다.(단축키는 Ctrl + 1)


3. [셀서식]창이 뜨면 [테두리]탭을 선택하고, 선색을 하얀색으로 바꾸고 윤곽선 아이콘과 안쪽 아이콘을 차례로 클릭하고 확인을 누른다.


4. 아래 그림처럼 설정한 범위만 눈금선이 보이지 않는다. 이는 눈금선을 하얀색으로 설정했기 때문이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