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분수 입력, 이렇게!

오늘 포스팅의 키워드는 엑셀 분수 입력 입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나 체계적인 엑셀 지식을 축적하기 위해서는 먼저 "엑셀에서 서식"이라는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엑셀에서 서식은 셀에 입력된 데이터를 표시하는 형식을 의미합니다. excel을 실행시키고 셀을 선택하면 서식은(표시 형식은) "일반"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특정 서식을 지정하지 않은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엑셀 분수 입력


그래서 텍스트를 입력하면 좌로 정렬되고, 숫자를 입력하면 우로 정렬됩니다. 그리고 "1/4"을 입력하면 "01월 04"로 날짜가 입력됩니다.




그럼 이제 엑셀 분수 입력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셀 서식의 표시형식에서 "분수"를 선택  

1. 분수를 입력할 셀을 선택한 후, 마우스우클릭하여 [셀 서식]을 선택한다.(단축키는 Ctrl + 1)


3. 셀 서식의 표시형식에서 [분수]를 선택 한다.


2. 이제 셀 서식이 분수로 바뀌었으니 "1/4"를 입력한다. 수식입력줄을 보면 0.25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0을 입력혀 분수를 만드는 방법  

1. 매우 간단하게 분수를 입력할 수 있다. "0"을 입력하고 스페이스바로 한 칸 띤 후에 "1/4"를 입력하면 된다.


2. 아래 그림처럼 수식입력줄을 보면 0.25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분수 계산  

1. 분수 1/4와 자연수 2를 더해 보자


2. 합계를 내보면 아래 그림처럼 "2 1/4"로 표시된다. 합계가 분수로 표시된 것이다.


3. 이를 숫자로 보려면, 셀 서식의 표시형식을 [숫자]로 바꾸어 주면 된다. 아래 그림처럼 "2.25"로 표시 된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