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옵션 [일반] 설정, 이렇게!


엑셀을 자주 사용하면서 엑셀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옵션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본적은 없었습니다.

이번에 이에 관하여 정리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엑셀 옵션 중에서 [일반]에 나와 있는 설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2013 기준입니다. 다른 버전도 유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옵션 들어가기  

1. 엑셀을 실행하고 상단에 있는 [파일]탭을 선택 합니다.

엑셀 옵션


2. 창이 바뀌면, 왼쪽 맨 아래에 있는 [옵션]을 선택 합니다.


3. Excel 옵션 대화상자가 뜨면 왼쪽에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일반]을 선택 합니다. [일반]에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옵션', '새 통합 문서 만들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엑셀 옵션 [일반] 설정하기  


● 사용자 인터페이스 옵션

1. 선택 영역에 미니 도구 모음 표시

이 기능을 선택하면 데이터가 입력된 셀을 선택하고 우클릭하면 '미니 도구 모음'이 표시 된다.



2. 선택 영역에 대한 빠른 분석 옵션 표시

이 기능을 선택하면 예를 들어 데이터가 입력된 표를 범위설정하면 오른쪽 하단에 사각형 모양이 표시되는데 이 사각형을 클릭하여 서식, 표, 차트, 합계, 스파트라인 등을 빠르게 작업할 수 있다.




3. 실시간 미리 보기 사용

이 기능을 선택하면 예를 들어 데이터가 입력된 셀을 선택하고 상단 메뉴에서 글꼴 크기를 선택하지 않고 마우스마 가리켜도 셀 안의 데이터가 변화한다.



● 새 통합 문서 만들기

'새 통합 문서'라는 용어가 구체적으로 다가오지 않는 분은 엑셀은 시트가 모여 하나의 파일을 만드는데 이것을 '통합 문서'라고 한다고 이해하시기 바란다. 그냥 '새문서'라고 생각하면 된다. 새 통합 문서의 글꼴, 글꼴크기, 포함할 시트 수를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포함할 시트 수를 5개로 설정하고, 문서를 새로 만들면 5개의 시트가 나타난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