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하이퍼링크 설정과 제거!


엑셀에서 특정 연결대상으로 이동하도록 하이퍼링크를 데이터에 설정하면 해당 데이터를 클릭하면 설정한 연결대상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연결할 수 있는 대상(이동할 수 있는 대상)은 4가지 입니다.

'기존 파일/웹 페이지', '현재 문서', '새 문서 만들기', '전자 메일 주소'


이 포스팅에서는 '현재 문서'에서 이동(현재 시트 내에서 이동/다른 시트로 이동)하는 방법과 웹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설정한 하이퍼링크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시트 내에서 이동하는 엑셀 하이퍼링크 설정  

1. 1950 ~ 2016을 입력한 시트가 있다. 2016을 클릭하면 1950으로 이동하는 설정을 해보자


엑셀 하이퍼링크 설정


2. 2016이 입력된 셀을 선택하고 상단에 있는 삽입탭에서 하이퍼링크 아이콘을 클릭한다.



3. 하이퍼링크 대화상자가 뜨면 '현재 문서'를 선택하고 [참조할 셀 입력 칸]에 이동한 셀 주소를 입력한다. 여기서는 1950이 입력된 A1을 입력해 본다.



4. 이제 2016 데이터(파란색 밑줄로 바뀌었다)를 클릭하면 1950 데이터가 입력된 셀로 이동 한다.




   다른 시트로 이동하는 엑셀 하이퍼링크 설정  

1. sheet1에는 '클릭!'이라고 입력하고, 시트3에는 '도착!'이라고 입력하자.




2. sheet1 '클릭!'이 입력된 셀을 선택하고 삽입탭에서 하이퍼링크 아이콘을 클릭한다.(단축키는 Ctrl + K)



3. 하이퍼링크 대화상자가 뜨면 '현재 문서'를 선택하고 [이 문서에서 위치 선택]에서 sheet3을 선택한 후 [참조할 셀 입력 ]칸에 이동한 셀 주소를 입력한다. 여기서는 '도착!'이 입력된 A1을 입력해 본다.


4. 이제 시트1에서 '클릭1' 데이터(파락색 밑줄로 바뀌었다)를 클릭하면 시트3에 있는 '도착!' 데이터가 입력된 셀로 이동한다.




   웹 페이지로 이동하는 엑셀 하이퍼링크 설정  

1. 데이터를 선택하고 Ctrl + K 단축키를 누른다.



2. 하이퍼링크 대화상자가 뜨면 연결대상에서 '기존 파일/웹페이지'를 선택하고 '열어 본 웹 페이지'를 선택한 후 '주소'칸에 연결할 웹 페이지 주소를 입력한다. 여기서는 http://www.naver.com을 입력해 보겠다.



3. 이제 데이터를 클릭하면 설정한 웹페이지로 이동 한다.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1. 하이퍼링크가 설정된 셀에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하이퍼링크 제거'를 선택 한다.


엑셀 하이퍼링크 제거


2. 아래 그림처럼 하이퍼링크가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