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만들기 1(카페 개설)

네이버 카페 만들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카페란 차를 마시며 사람들 간에 이야기를 나누는 곳 입니다.

인터넷 상에서 카페란 웹사이트라는 전자적 공간에서 사람들 간에 의사소통하는 공간 입니다.

이런 목적으로 운영되는 웹사이트는 포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만들거나 운영자가 직접 웹호스팅 등으로 만들 수 있는데, 전자의 경우를 카페라 부르고 후자의 경우를 커뮤니티라고 지칭합니다. 공통점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의사소통하는 웹사이트라는 것이고 차이점은 포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운영하느냐 아니면 운영자가 직접 웹사이트를 만들어서 운영하느냐 입니다.


포털 서비스를 이용하여 운영하면 쉽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개성적으로 디자인하기는 어렵습니다.

직접 웹사이트를 만들면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만들 수는 있지만 서버를 다룰 줄 알아야하고 서버관련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개념 정리는 여기서 끝내고 본격적으로 네이버 카페 만들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카페를 개설하는 것은 매우 쉽지만 설정 및 디자인하는 것은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 포스팅에 내용을 다 담을 수 없기에 연재 방식으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오늘 첫 포스팅으로 네이버 카페를 개설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네이버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카페]를 클릭 합니다.


네이버 카페 만들기

2. 오른쪽 중간에 있는 [카페만들기]를 클릭 합니다.



3. 카페만들기 화면에서 카페이름, 카페주소, 카페성격 등 각 항목을 입력합니다.


4. 맨 하단에 [확인]을 클릭하면, 카페가 개설되어 만들어진 카페 첫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2번째 그림처럼 "축하합니다"라는 팝업창이 보여 집니다. 팝업창에 있는 카페꾸미기, 메뉴관리 등을 클릭하면 [카페관리]하는 화면으로 이동하여 카페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들에 대하여 둘러 볼 수 있습니다. 




5. 팝업창을 닫으면 아래그림처럼 카페 첫 화면이 다 보여 집니다. 이것으로 카페 는 만들어 졌습니다.



6. 이제 운영자의 목적과 취향에 맞는 설정이 필요합니다. 이 설정은 카페 첫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카페관리]를 클릭하여 카페관리 화면에서 메뉴, 꾸미기 등을 설정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