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1가지만 알면 OK!

여자친구의 숙제를 도와주다가 헤맨 경험을 적어 봅니다.^^ 저의 S양의 프리젠테이션 숙제를 도와주게 되었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의 흐름상 앞쪽 슬라이드로 돌아가야 할 부분이 있어서 저는 S양에게 '버튼 열번 눌러 앞쪽으로 갈 수는 없잖아. 이때는 하이퍼링크를 사용하면 돼'라고 멋진 표정으로 말 했습니다. 사실 방법을 잘 알고 있어서 한 말이 아니라 한글, 엑셀 등에 이 기능이 있으니 당연히 파워포인트에도 있으리라는 확실한 추측으로 말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텍스트에 커서를 놓고 마우스우클릭하여 하이퍼링크가 있나 살펴 보았습니다. 역시나 예상대로 있었고 다른 오피스프로그램에서 했던 것처럼 설정하였습니다.

엉~ 그런데 클릭을 해도 앞 슬라이드로 이동하지 않았습니다. 잘못 설정 했나? 여러 번 반복해보았지만 마찬가지 였습니다. 식은땀이 나기 시작했고 S양은 그럼 그렇지 니가~~~하는 표정으로 저를 째려보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잠깐만 나 쉬~하고 올깨 하고 급히 화장실로 가서 스마트폰은로 폭풍검색을 하였습니다.

답을 찾은 저는 다시 근엄한 표정으로 어제 술을 마셨더니 단기기억상실 증상이 있어서 이제 생각 났다. 이건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이잖아. 파일 상태에서는 하이퍼링크가 작동하지 않고 "슬라이드쇼" 상태로 들어가야 작동해!  하하~ 여러분 저처럼 파일 상태에서 실행되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 텍스트에 설정하는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

1. 3개의 슬라이드가 있는 예제로 맨 뒷장에서 맨 앞장으로 이동하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2. 맨 뒷장 슬라이드에서 적혀있는 텍스트 중에서 "클릭!" 부분만을 드래그하여 범위 설정하고 마우스우클릭하여 하이퍼링크를 선택한다.



3. 대화상자에서 [현재문서]를 클릭하고 슬라이드제목에서 [1. 슬라이드 1]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4. 텍스트가 파란색이며 밑줄이 그어져 있다.



5. F5를 눌러 슬라이드쇼를 실행하여 작동하는지 확인 한다.



<< 텍스트상자에 설정하는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

1. 텍스트를 클릭하면 텍스트상자가 네모 모양으로 화면에 표시 된다.



2. 네모 모양의 선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하이퍼링크를 선택 한다.



3. 대화상자의 연결대상에서 [현재문서]를 클릭하고 슬라이드제목에서 [1. 슬라이드 1]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4. 텍스트상자에 설정한 것이기에 텍스트는 파란색이 아니면 밑줄이 그어져 있지는 않다.



5. 에제 F5를 눌러 슬라이드쇼를 실행한 후에 클릭했을 때 첫번째 슬라이드로 이동하는지 확인해 본다.



<< 도형에 설정하는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

1. 도형을 만든다. 도형을 삽입하는 방법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여기서는 도형에 글자도 넣어 보았습니다.)



2. 도형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하이퍼링크를 선택 한다. 주의할 점은 도형을 클릭하여 네모 모양 표시가 나타나면 그 선 부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세요. 텍스트에서 하면 텍스트에 설정됩니다.



3. 대화상자에서 [현재문서]를 클릭하고 슬라이드제목에서 [1. 슬라이드 1]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첫번째 슬라이드로 이동하는 것을 설정한 것입니다.



4. 이제 F5를 눌러 슬라이드쇼를 실행한 후에 도형을 클릭하여 첫번째 슬라이드로 이동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