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4. 7. 21:33
엑셀 공부하면서 몇몇 함수는 그 기능과 사용법을 이해하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index 함수가 제게는 그랬습니다.
아래 표가 있습니다.
표 안에 있는 나(3호봉, 대리)의 기본급를 따로 독립된 셀에 표시하고 싶으면
셀 하나를 마련해서 그곳에 그냥 키보드로 1,700,000원이라고 쓰고 말죠^^
엑셀 index 함수를 이용하여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 함수는,
첫째, 범위를 지정.
둘째, 범위 내에서 몇 번째 행인지 숫자를 입력.(일부러 녹색 큰글씨를 했습니다)
셋째, 범위 내에서 몇 번째 열인지 숫자를 입력.(일부러 녹색 큰글씨를 했습니다)
이 3가지 개념만 알면 ok! 입니다.
index함수를 이용하여
파랑색 셀에 나(3호봉, 대리)의 기본급을 찾아 입력해보겠습니다.
1. [fx]를 클릭하여 [함수마법사]창에서 [index함수]를 선택
2. 인수 선택 창이 뜨는데, 그냥 첫 번째 것을 선택(일단 기본 먼저가 우선^^)
3. 드래그하여 범위를 지정
4. 범위 내에서 [3호봉]의 행은 3행이니, 3을 입력
5. 범위 내에서 [대리]의 열은 2열이니, 2를 입력 그리고 확인을 클릭하면 끝.
6. 아래와 같이 표 안에 있는 [나의 기본급]이 파랑색 셀에 입력되었습니다.
표의 가로 항목이 1부터 순차적이고, 세로 항목이 1부터 순차적인
예를 들면 공무원 호봉표 같은 곳에서 가로 세로 특정위치에 있는 값을 찾는데
index함수가 효과적입니다.
범위 내에서 가로 좌표 X, 세로 좌표 Y에 있는 값을 구하는 거죠^^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