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숫자 앞에 0 넣기, 1가지만 알면 ok!



010, 011, 070  을 엑셀에 입력하면

11, 10, 70 으로 표시됩니다. 앞의 0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는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숫자를 다루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010이라는 숫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러분 010을 셀 수 있나요?


각설하고, 엑셀에서 숫자 앞에 0이 사라지지 않게 하려면

[셀서식]-[ 표시형식]-[ 사용자지정]에서 자릿수 만큼 0을 표시한다. 

이것 하나만 알면 ok! 입니다.


무슨말이야? 이해가 잘안가시죠^^

0001은 네자리 입니다. [셀서식]-[ 표시형식]-[ 사용자지정]에서 [형식] 칸에 0000을 입력!

001은 세자리 입니다. [셀서식]-[ 표시형식]-[ 사용자지정]에서 [형식] 칸에 000을 입력!

01은 두자리 입니다. [셀서식]-[ 표시형식]-[ 사용자지정]에서 [형식] 칸에 00을 입력!

우선 이 원리를 잊지마시고

다음 그림 설명대로 따라해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1. 001, 002.....010 을 입력하려고 한다. 

   입력할 10개의 셀을 드래그한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셀서식]을 선택





2. 셀서식 창에서 표시형식탭에서 사용자지정을 선택하고 

    형식 칸에 000 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





3. 001, 002.....010 을 입력하면 0이 사라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