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워터마크 넣기, 이렇게!

이번 글의 주제는 ‘한글 워터마크 넣기’입니다. 디지털 낙관이라고도 부르는 워터마크는 그림 또는 글자로 집어 넣을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방식 모두 알아 보겠습니다.

한글 워터마크


  한글 워터마크 그림으로  

1. Ctrl + P 단축키를 눌러서 [인쇄]대화상자를 불러옵니다. [워터마크]탭을 선택하고 [그림 워터마크]에 체크합니다.


2. 사용할 그림파일을 선택합니다.


3. 채우기 유형, 회색조, 흑밸, 밝기, 대비, 투명도 등 옵션을 설정 합니다.


4. [워터마크 효과]에 체크 합니다.


5. [위치]는 ‘종이기준’과 ‘쪽기준’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종이기준’은 용지여백을 상관치 않고 워터마크가 종이크기 만큼 넓이를 차지 하는 것이고, ‘쪽기준’은 용지여백(상하좌우 설정한 여백) 안쪽으로 넓이를 차지하는 것입니다.


6. [배치]는 워터마크를 입력한 글 뒤에 넣을 것인지, 글 앞에 넣을 것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글자의 색이 검정색인데 회색조 워터마크를 글 앞으로 넣게 되면 겹쳐진 부분의 글자가 회색으로 보입니다.


7. [인쇄]대화상자에서 오른쪽에 있는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그림이 워터마크로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문서를 인쇄화면 매 페이지마다 설정한 그림이 나타나게 됩니다.


  한글 워터마크 글자로  

1. Ctrl + P 단축키를 눌러서 [인쇄]대화상자를 불러옵니다. [워터마크]탭을 선택하고 [글자 워터마크]에 체크합니다.


2. 글자를 입력합니다. 여기서는 ‘동해물과 백두산이’로 입력해보겠습니다.^^


3. 글꼴, 크기, 글자색, 투명도, 크기, 각도 등 옵션을 설정 합니다.


4. [워터마크 효과]에 체크 합니다.


5. [인쇄]대화상자에서 오른쪽에 있는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입력한 글자가 워터마크로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문서를 인쇄화면 매 페이지마다 설정한 그림이 나타나게 됩니다.


워터마크가 어떤 용도인지 딱 꼬집어 설명할 글재주가 없어 네이버 지식백과에 나와 있는 내용을 여기에 링크해 봅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