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상용구 등록 및 삭제 하기!

오늘 글의 주제는 한글 상용구 등록 하기와 삭제 하기 입니다.


문서 작성시 자주 사용하는 텍스트를 등록해 놓은 다음 필요할 때마다 그 상용구를 지칭하는 준말을 입력한 후 Alt + I 단축키를 누르면 그 상용구가 입력되도록 하는 기능 입니다. 입력의 능률성을 기하는 기능 입니다. 단순한 글자뿐만 아니라 표, 그림 등의 모든 내용을 상용구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한글문서 내용을 가지고 텍스트와 그림을 상용구로 등록해 보겠습니다.

한글 상용구


  텍스트를 상용구로 등록  

1. 상용구로 등록할 텍스트를 마우스로 블록설정한다.


2. [입력]탭 > [상용구] > [상용구 등록]을 선택합니다. 단축키는 Alt +I 입니다.


3. [상용구 등록]대화상자가 뜨면 준말을 입력한다. 여기서는 준말을 '인사'로 입력하겠습니다. 글자의 글꼴, 크기, 색깔도 유지하려면 [글자 속성 유지]에 체크하고 [등록]을 누른다.


4. 이제 등록한 상용구를 입력해보자. 준말을 입력하고 Alt + I 를 누르면 등록한 상용구가 입력된다.



  그림을 상용구로 등록  

1. 상용구로 등록할 그림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2. [입력]탭 > [상용구] > [상용구 등록]을 선택합니다.


3. [상용구 등록]대화상자가 뜨면 준말을 입력하고 [등록]을 누른다. 여기서는 준말을 '이모티콘'으로 입력하겠습니다.


4. 이제 상용구로 등록한 그림을 입력해보자. 준말을 입력하고 Alt + I 를 누르면 상용구로 등록한 그림이 입력된다.


  등록한 상용구 삭제하기  

1. [입력]탭 > 상용구 > 상용구 내용


2. [상용구]대화상자가 뜨면 [본문 상용구]탭을 선택하고 등록한 상용구를 선택한다. 그리고 하단의 빨강색 엑스 아이콘을 클릭한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