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특수문자 능률적으로 입력해보자!

한글에는 키보드로 입력할 수 없는 기호나 문자 등을 사용자가 선택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Ctrl+ F10키를 눌려 [문자표 입력]대화상자를 불러와 여기서 사용자가 원하는 특수문자를 선택하여 입력합니다.


이 방법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이글에서 이야기하고자하는 바는 한글 특수문자를 능률적으로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비능률적인것은 [문자표]대화상자에서 내가 사용하는 문자를 찾는데 시간을 허비하는 것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를 등록해 둔다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문자표]탭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 등록하기  

1. Ctrl + F10을 눌러서 [문자표 입력]대화상자를 불러 옵니다.

한글 특수문자


2. [사용자 문자표]탭을 마우스로 선택하고 하단에 [문자 영역 등록하기]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문자 영역 등록하기]대화상자가 뜨면 [영역 이름]을 입력하고 [등록]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나만의 특수문자!"라고 이름을 짓겠습니다.


4. 샘플로 등록해보겠습니다. [최근 사용한 문자]에서 어느 하나를 마우스로 찍고 [선택]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문자]칸에 들어가 집니다.


5. 또다시 [최근 사용자 문자]에서 어느 하나를 마우스로 찍고 [선택]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문자]칸에 이것도 들어가 집니다.


6. [등록]아이콘을 클릭합니다.


7. [사용자 문자표에 등록]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등록할 문자 영역 목록'에서 '나만의 특수문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등록]을 클릭합니다.


8. [사용자문자표]탭에서 '나만의 특수문자!'를 선택하면 네모기호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를 등록해서 사용하면 좀 더 능률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특수문자 여러 개 한번에 입력하기  

[문자표 입력]대화상자를 불러와 특수문자를 하나 입력하고, 또다시 [문자표 입력]대화상자를 불러와 특수문자를 하나 입력하고 이렇게 작업하는 것은 비능률적 입니다.

1. 「 」 이런 기호를 입력할때 저는 예전에 하나 입력하고 또 하나 입력하고 했습니다. 한꺼번에 입력하려면 기호를 마우스로 찍고 [선택]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문자]칸에 기호가 들어가 있습니다.


2. 이제 다른 기호를 마우스로 찍고 [선택]버튼을 또 클릭합니다. [입력문자]칸에 기호가 연속적으로 들어 갔습니다.


3. 이제 [넣기]버튼을 클릭하면 한꺼번에 기호들이 페이지에 입력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