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그림 크기 이렇게!

파원포인트 그림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고 숫자(cm)를 입력하여 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드래그하여 크기 조정  

1. 리본메뉴의 [삽입]탭에서 [이미지]그룹에 있는 [그림]아이콘을 클릭하여 그림(사진, 이미지)를 불러 옵니다.

파워포인트 그림 크기


2. 그림을 마우스로 클릭한 후 바운딩박스가 표시되면 테두리의 사각형점에 마우스를 갖다대면은 마우스커서가 화살표로 바뀝니다.


3. 사각형점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커서가 화살표로 바뀌면 마우스로 찍어서 드래그하면 그림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숫자(cm)로 크기 조정  

1. 슬라이드의 크기를 [표준(4:3)]으로 선택하면 너비 25.4cm, 높이 19.05cm 입니다. [와이드스크린(16:9)]를 선택하면 너비 33.687cm, 높이 19.05cm 입니다. 선택한 슬라이드의 크기에 맞춰서 정확하게 불러온 그림의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2. 그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상단 리본메뉴에 [그림도구]-[서식]탭이 생성됩니다. 


3. [서식]탭을 클릭하고 크기그룹에 있는 높이와 너비에 숫자(cm)를 입력하여 그림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높이를 입력하면 너비의 숫자는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반대로 너비를 입력하면 높이의 숫자는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4. 다른 방법은 그림을 클릭한후 마우스우클릭하여 [크기 및 위치]를 선택합니다.


5. 오른쪽에 [그림서식]창이 나타납니다. [그림서식] > [크기및속성]아이콘을 클릭하고 크기의 높이, 너비를 숫자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비율 고정]과 [원래크기에 비례하여]에 체크되어 있으면 높이를 입력하면 너비의 숫자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반대로 너비를 입력하면 높이의 숫자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그림 크기를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도형의 크기를 조정할때도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