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그림 배경제거 이렇게!

그림에는 주인공과 배경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주인공만 남기고 배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포토샵이 더 섬세하게 작업할 수 있는 도구이지만 파워포인트로도 어느정도는 그 효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파워포인트 그림 배경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그림을 불러온다. [삽입]탭을 선택하고 [이미지]그룹에 있는 [그림]아이콘을 클릭한다.

파워포인트 그림 배경제거


2. 여기서는 샘플로 '사과'그림을 사용하여 배경을 제거해 보겠다.


3. 마우스로 불러온 그림을 선택하면 리본메뉴에 [그림도구]-[서식]탭이 생성된다. 이것을 클릭한다.


4. 맨 왼쪽에 있는 [배경제거]아이콘을 클릭한다.


5. [배경제거]아이콘을 클릭하면 우선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이 일차적으로 아래그림처럼 배경을 제거합니다. 보라색부분이 일차적으로 제거된 배경을 가리킨다. 아직 완전히 배경이 제거되지 않은 상태이다.


6. 상단 메뉴에 있는 [제거할 영역 표시]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면 '그림에서 제거할 부분을 표시하는 선을 그림니다'라는 설명문이 나온다. 


7. [제거할 영역 표시]아이콘을 클릭하면 마우스 커서가 연필모양으로 바뀐다. 그림의 아직 남아있는 배경에서(보라색 부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선을 그려도 되고 클릭을 하여도 배경이 제거된다.


8. [제거할 영역 표시]아이콘을 클릭한 후 마우스로 어느정도 배경을 제거했으면 상단 메뉴에서 [변경 내용 유지]아이콘을 클릭한다.


9. 아래그림처럼 완벽하지는 않지만 거칠게나마 그림의 배경이 제거되었다.


파워포인트는 이미지를 보정하고 편집하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섬세한 작업을 원한다면 포토샵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거칠게나만 파워포인트로 그림의 배경을 위와같은 방법으로 제거할 수는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