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파일 합치기 이렇게!

오늘 글의 주제는 한글 파일 합치기 입니다. 예를 들어 폴더에 아래와 같이 2개의 한글파일이 있습니다. A한글파일과 B한글파일을 하나로 합쳐 보겠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A한글파일에 B한글파일에 담겨 있는 모든것을 옮겨 넣는 기능 입니다. 혹 그동안 내용을 복사하여 옮겨놓기해 오셨다면 이 기능을 사용하시면 무척 편리합니다.^^


1. A한글파일과 B한글파일이 있습니다.

한글 파일 합치기


2. 열어보면 A한글파일에는 곽진언의 '택시를 타고'가사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B엑셀파일에는 Carol kidd의 'When I dream' 가사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확인하기 위해서 B한글파일의 내용은 파랑색으로 처리했습니다.



3. 시현을 위해서 A한글파일은 열고, B한글파일은 닫겠습니다. 컴퓨터화면에는 A한글파일 창만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A한글파일에서 B한글파일의 내용을 삽입할 위치에 반드시 커서를 두어야 합니다!


4. A한글파일 창의 [입력]탭을 클릭하고 [파일 끼워 넣기]를 선택합니다.


5. 대화상자가 뜨면 문서 끼워 넣기할 [B한글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넣기]를 클릭합니다.


6. 아래 그림 처럼 A한글파일에 B한글파일의 모든 내용이 삽입되었습니다. 이렇게 B한글파일을 굳히 열지 않아도, A한글파일에 B한글파일의 내용을 끼워 넣기 할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한글 파일 합치기라기 보다는 파일 끼워 넣기라는 말이 맞는것 같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