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8. 31. 13:00
오늘은 엑셀 창 여러개를 다루는 손쉬운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에 여러개의 창을 열어 놓고 이것들을 동시에 한 화면에서 보기 위하여 우리는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계단식 창 배열, 창 가로 정렬 보기, 창 세로 정렬 보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엑셀파일을 여러개 실행하여 엑셀 창이 3개 열려지고 이것들을 한 화면에서 보려면 이 방법으로 해야할까요? 엑셀 안에 여러개의 엑셀 창을 정렬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참고로 저는 엑셀 2013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A엑셀파일, B엑셀파일, C엑셀파일을 연다. 아래와 같이 3개의 엑셀 창이 나타났다.
2. A엑셀파일로 가서 리본메뉴의 [보기]탭에서 [창]그룹에 있는 [모두정렬] 아이콘을 클릭한다.
3. [창 정렬]대화상자가 뜨면 정렬 방법을 선택한다. 여기서는 [세로]를 선택하겠다.
4. 아래와 같이 3개의 엑셀파일이 세로방향으로 정렬되었다.
엑셀 창 여러개를 열어 놓고 한 화면으로 작업해야한 다면 모두정렬기능이 매우 유용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