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창 여러개 다루기 이렇게!



오늘은 엑셀 창 여러개를 다루는 손쉬운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에 여러개의 창을 열어 놓고 이것들을 동시에 한 화면에서 보기 위하여 우리는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계단식 창 배열, 창 가로 정렬 보기, 창 세로 정렬 보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엑셀파일을 여러개 실행하여 엑셀 창이 3개 열려지고 이것들을 한 화면에서 보려면 이 방법으로 해야할까요? 엑셀 안에 여러개의 엑셀 창을 정렬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참고로 저는 엑셀 2013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A엑셀파일, B엑셀파일, C엑셀파일을 연다. 아래와 같이 3개의 엑셀 창이 나타났다.

엑셀 창 여러개


2. A엑셀파일로 가서 리본메뉴의 [보기]탭에서 [창]그룹에 있는 [모두정렬] 아이콘을 클릭한다.


3. [창 정렬]대화상자가 뜨면 정렬 방법을 선택한다. 여기서는 [세로]를 선택하겠다.


4. 아래와 같이 3개의 엑셀파일이 세로방향으로 정렬되었다.


엑셀 창 여러개를 열어 놓고 한 화면으로 작업해야한 다면 모두정렬기능이 매우 유용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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