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 복사 이렇게!

엑셀 시트 복사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간단하게 용어 정리부터 하겠습니다.


하나의 엑셀 파일을 통합문서라고 부릅니다. 통합문서라는 단어가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워크 시트(간단하게 '시트'라고 부르죠^^)들이 모여 하나로 묶어진 것이 통합문서 입니다.


현재 통합문서에 시트 복사본 만드는 방법과 새 통합문서에 시트 복사본 만드는 방법 그리고 다른 통합문서에 복사본 만드는 방법 이렇게 3가지로 나누어서 엑셀 시트 복사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현재 통합문서에 시트 복사본 만들기  

1. 엑셀 파일을 연다. 여기서는 파일이름이 '예제 1번 엑셀 통합문서'인 파일을 열겠습니다.. 이 엑셀 통합문서에는 '국영수 점수 시트'와 '과학 점수 시트'가 들어 있다.

엑셀 시트 복사


2. '국영수 점수 시트' 복사본 만들어 이 통합문서의 맨 끝에 위치시키고자 한다. '국영수 점수 시트'이름이 적힌 부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이동/복사]를 선택한다.


3. 대화상자가 열리면 (끝으로 이동)을 선택하고 [복사본 만들기]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른다.


4. 아래 그림 처럼 맨 끝에 복사본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새 통합문서에 시트 복사본 만들기  

1. 이번에는 새 통합문서에 시트 복사본을 만들어 보자. '국영수 점수 시트'이름이 적힌 부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이동/복사]를 선택한다.


2. 대화상자가 열리면 [대상 통합 문서]의 드롭다운목록에서 (새 통합문서)를 선택한다. 이것은 현재 통합문서를 벗어나 새로운 통합문서(엑셀 파일)을 만들어서 그 속에 시트 복사본을 넣겠다는 의미이다.


3. 대화상자에서 [복사본 만들기]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른다.


4. 새로운 통합문서(엑셀파일)가 만들어 졌고 그 속에 시트 복사본이 위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른 통합문서에 시트 복사본 만들기  

1. 이번에는 엑셀파일 2개를 연다. 여기서는 파일이름이 '예제 1번 엑셀 통합문서'인 파일과 '예제 2번 엑셀 통합문서'인 파일을 열겠습니다.


2. '예제 2번 엑셀 통합문서'에는 '예체능 점수 시트'와 '기타 점수 시트'가 들어 있다.


3. '예제 1번 엑셀 통합문서'에 있는 '국영수 점수 시트'복사본을 만들어서 '예제 2번 엑셀 통합문서'의 맨 끝 시트 자리에 위치시켜 보겠다. '예제 1번 엑셀 통합문서'의 '국영수 점수 시트'이름이 적힌 부분에서 마우스우클릭하여 [이동/복사]를 선택한다.


5. 대화상자가 열리면 [대상 통합 문서]의 드롭다운목록에서 '예제 2번 엑셀 통합문서'를 선택한다.


6. 대화상자에서 (끝으로 이동)을 선택하고 [복사본 만들기]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른다.


7. 아래 그림 처럼 '예제 2번 엑셀 통합문서'에 '예제 1번 엑셀 통합문서'의 '국영수 점수 시트' 복사본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