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페이지 번호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페이지 번호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지 번호를 삽입한다는 것은 인쇄를 전제로 하는 작업입니다. 일반적으로 인쇄는 A4용지(가로 210mm, 세로 297mm)를 사용하고 엑셀도 기본적으로 A4용지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시트의 내용물을 가로 210mm 길이 안으로 작성해야 인쇄가 용이 합니다.


자 그럼 엑셀 페이지 번호 삽입을 해보겠습니다. 바닥글 삽입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보기탭 > 페이지 레이아웃아이콘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인쇄미리보기의 페이지설정대화상자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인쇄미리보기에서 페이지설정대화상자를 불러와 작업하는 방법으로 실행하여 보겠습니다.


1. 인쇄미리보기 화면으로 가서(단축키 : Ctrl + P) 페이지 설정을 클릭한다.

엑셀 페이지 번호


2. 페이지 설정대화상자가 뜨면 [머리글/바닥글]탭을 선택하고 [바닥글 편집]을 클릭한다.


3. [바닥글]대화상자가 뜨면 왼쪽 구역, 가운데 구역, 오른쪽 구역 입력란을 볼 수 있다. 이것은 페이지의 하단에 삽입되는 머리글을 왼쪽, 가운데, 오른쪽에 입력할 수 있는 입력란이다.


4. 그리고 이 입력란 바로 위에는 아이콘들이 나열되어 있다. 이 아이콘은 텍스트직접입력, 페이지번호, 페이지수, 현재날짜, 현재시간, 파일경로, 파일이름, 시트이름 을 쉽게 입력할 수 있는 아이콘이다.


5. 여기서는 [가운데 구역]에 현재페이지 번호와 전체페이지 번호를 입력해 보겠다. [가운데 구역]에 커서를 활성화시키고 [페이지 번호 삽입]아이콘을 클릭한다.


6. 키보드로 / 를 입력한다.


7. [전체 페이지 수 삽입]아이콘을 클릭한다.


8. 아래 그림 처럼 각 페이지 마다 현재페이지 번호/전체페이지 번호가 입력되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