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인쇄 여백 설정 이렇게!

오늘은 엑셀 인쇄 여백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지 레이아웃탭에서,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에서, 인쇄 미리보기 화면에서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인쇄 미리보기 화면에서 조정하는게 편합니다. 

편한 방법으로 엑셀 인쇄 여백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참고로 용지설정을 따로 하지 않았다면 아마 기본적으로 A4로(가로 210mm, 세로 297mm)로 용지가 설정되 있으니까 이 크기를 기준으로 여백을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아래 표를 예제로 사용하겠습니다.


1. 인쇄 미리보기 단축키는 Ctrl + P 입니다. 인쇄 미리보기 창의 왼쪽메뉴에서 밑에서 두번째 메뉴를 클릭 합니다.


3. 기본, 넓게, 좁게, 사용자지정 이렇게 4가지로 여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지정을 선택하면 페이지 설정대화상자가 나타남니다.


5. 이 대화상자에서 위쪽, 머리글, 왼쪽, 오른쪽, 아래쪽, 바닥글 여백을 수치로 입력하여 인쇄 여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그림으로 조정된 여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이 대화상자의 페이지 가운데 맞춤을 가로로 체크하면 표가 왼쪽으로 몰려 있을 경우 좌우여백을 자동으로 줘서 인쇄시에 표가 정 가운데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 입니다.

7. 자동으로 좌우여백을 주니까 아래 그림처럼 표가 가운데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시트에서 표의 위치가 변경된 것이 아니라 인쇄시 좌우여백이 균등하게 주어져 가운데에 위치하게 되는 것 입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