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인쇄영역 설정으로 출력하기!

오늘 글의 주제는 엑셀 인쇄영역 설정하여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워드프로세스 프로그램(아래아 한글, MS워드 등)은 페이지 단위이고 엑셀은 시트 단위이기 때문에 인쇄하는 것이 다소 까다롭습니다. 인쇄와 관련된 지식들을 차곡차곡 쌓을 필요가 있습니다.


엑셀 인쇄의 기초는 아래 3가지 입니다.

1. 활성 시트 인쇄 : 시트 안에 있는 것을 모두 인쇄

2. 전체 통합문서 인쇄 : 통합문서(엑셀파일) 안에 있는 모든 시트를 인쇄

3. 선택 영역 인쇄 : 시트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영역만을 인쇄


인쇄 미리 보기(단축키 Crtl + P)를 눌러 나타난 화면에서 [설정] 바로 밑에 있는 메뉴에서 이 3가지를 선택하여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인쇄영역 설정은 세가지 인쇄 방법 중에서 3번 "선택 영역 인쇄"와 같은 기능 입니다. 예를 들어 시트 위에 장황하게 펼쳐진 표 중에서 일부 만을 지정하여 인쇄하는 것 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인쇄 미리 보기(단축키 Ctrl + P) 화면에서 "선택 영영 인쇄"를 이용할 수도 있고, 엑셀 리본메뉴의 [페이지 레이아웃]탭에 있는 [인쇄 영역 설정]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래 그림처럼 엑셀로 만들어지 2016년 달력이 있습니다. 여기서 '1월 달력' 부분만 인쇄하여 보겠습니다.


2. 마우스로 '1월 달력' 부분을 드래그하여 인쇄한 영역을 지정합니다.


3. 리본메뉴의 [페이지 레이아웃]탭을 선택하고 [페이지 설정]그룹에 있는 [인쇄영역]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열려진 메뉴에서 [인쇄 영역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인쇄 미리 보기(단축키 Ctrl + P)를 눌러보면 지정한 부분만 인쇄되어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만약 추가로 '6월 달력' 부분도 인쇄하고 싶다면 '6월 달력' 부분을 마우스드래그하여 영역을 지정합니다.


7. [인쇄영역]아이콘을 클기한 후 [인쇄 영역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8. 다시 인쇄 미리 보기를 보면 1페이지에는 '1월 달력'이 2페이지에는 '6월 달력'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