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텍스트 나누기 이렇게!

엑셀 텍스트 나누기는 한 셀에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여러 셀로 분리시켜주는 기능 입니다. 그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원본 데이터의 유형에 따라 즉 한 셀에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의 유형에 따라 2가지 방법으로 엑셀 텍스트 나누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각각 별도로 설명하겠습니다.


   한 셀에 입력되어 있는 텍스트가 띄어쓰기로 표시된 경우  

1. 아래 그림과 같이 한 셀에 주소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이 주소는 띄어쓰기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엑셀 텍스트 나누기


2. 마우스 드래그로 범위지정하여 [데이터]탭의 [데이터도구]그룹에 있는 [텍스트 나누기]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구분 기호로 분리됨]에 체크되어 있습니다(띄어쓰기 단위로 나누기 하려면 이것에 체크해야 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4. 띄어쓰기로 구분되어 있으니까 [공백]에 체크하고 [다음]을 클립합니다.


5. 나누기 했을 때 열에 포함되어 있는 데이터의 서식을 지정합니다. 여기서는 [일반]으로 하겠습니다. 하단의 데이터 미리 보기에서 나누기된 모습을 확인하고 [마침]을 클립합니다.


6. 아래와 같이 띄어쓰기 단위로 엑셀 텍스트 나누기가 완성되었습니다.


   한 셀에 입력된 텍스트가 띄어쓰기 & 단어 너비가 일정한 경우  

1. 아래 그림과 같이 한 셀에 주소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이 주소는 띄어쓰기로 표시되어 있고 단어들의 너비가 일정합니다.


2. 마우스 드래그로 범위지정하여 데이터탭 데이터도구그룹에 있는 텍스트 나누기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너비가 일점함]에 체크되어 있습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4. 바뀐 화면의 내용을 한번 읽어보시고 하단의 데이터 미리보기에서 나누어진 모습을 확인 합니다. 만족스러우면 [다음]을 클릭합니다(미리보기에 있는 검은색 세로 화살표를 조정하여 나누기할 위치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5. 서식을 지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뀌는데 여기서는 [일반]으로 선택하겠습니다. 최종적으로 [마침]을 클릭합니다.


6. 아래와 같이 원하는 데로 한 셀에 입력되어 있는 텍스트가 나누기 되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