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정렬 2가지 방법!

엑셀 정렬 기초적인 것을 지난번 포스팅에서 다루었습니다. 오늘은 정렬하는 2가지 방법과 유의할 점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표의 데이터를 정렬하는 첫번째 방법

1. 표 안에 셀 포인터를 갖다 놓는다.


2. [데이터]탭의 [정렬및필터]그룹에서 [정렬]아이콘을 클릭한다.


3. [정렬]대화상자가 뜬다. 내 데이터에 머리글 표시에 반드시 체크한다. 이것을 체크하지 않으면 성명, 국어점수, 영어점수 머리글도 정렬에 포함되게 된다.


4. '성명'열을 기준으로 정렬하고 싶으면 [열-정렬기준]에서 '성명'을 선택하고, '국어점수'를 기준으로 정렬하고 싶으면 [열-정렬기준]에서 '국어점수'를 선택한다. 여기서는 '국어점수'열을 기준으로 표를 정렬하고자 한다.


5. 엑셀에서는 '값' 뿐만아니라 '셀색', '글꼴색', '셀아이콘'으로도 정렬할 수 있다. 여기서는 값으로 정렬해보자.


6. 오름차순, 내림차순, 사용자지정목록으로 정렬할 수 잇다. 여기서는 국어점수가 낮은 것에서 높은 것 순으로 정렬해보자. 그러므로 '오름차순'을 선택한다.


7. 표 전체의 데이터가 국어점수가 낮은 것부터 높은 것 순으로 정렬되었다.


표의 데이터를 정렬하는 두번째 방법

1. 영어점수가 낮은 것 부터 높은 것 순으로 정렬해보자. 영어점수가 입력된 셀들을 드래그 한다.


2. [데이터]탭의 [정렬및필터]그룹에서 [오름차순]아이콘을 선택한다.


3. 아래와 같이 [정렬 경고] 대화상자가 뜬다. 선택영역확장은 표 전체를 정렬하는 것이고, 현재 선택 영역으로 정렬은 영어점수만 정렬하는 것이다. 선택영역확장을 선택해야 한다. 현재 선택 영역으로 정렬을 선택하면 표가 틀어 진다. 영어점수열만 오름차순으로 정렬되고 국어점수열과 성명열은 움직이지 않고 그대로 있게 되어 표가 틀어 진다.


4. 영어점수 오름차순 기준으로 표 전체가 정렬되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