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나누기 함수, 이렇게!

엑셀에서 나눗셈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나누기 함수 quotient를 이용하는 방법과 산술연산자를 이용하는 방법의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엑셀 나누기 함수로 나눗셈 하기  

quotient 함수는 나눗셈 몫의 정수 부분을 반환합니다. 영단어 quotient는 나눗셈에서 몫을 의미합니다. 엉 이게 무슨말? 잘이해가 가시지 않을 텐데요. 풀어 설명드리면 4를 2로 나누기한 값은 2입니다. 2는 정수 입니다. 5를 2로 나누기한 값은 2.5입니다. 2.5에서 2는 정수 부분이고 0.5는 소수 부분 입니다. quoient 함수로 나누기를 하면 정수 부분만을 반환 합니다. 즉 5를 2로 나누었을때 2.5의 2 부분만을 반환합니다. 아래 그림으로 확인해보세요^^


1. 나누기한 값을 반환할 셀에서 등호를 입력한다.

엑셀 나누기 함수


2. quotient 함수이름을 입력하고 열기괄호를 입력한다.


3. 나누기할 숫자가 입력된 셀주소를 입력한다.


4. 구분기호 쉼표 , 를 입력한다.


5. 나누기할 숫자가 입력도니 셀주소를 입력하고 닫기괄호를 입력한다.


6. 이제 엔터를 치면 값이 구하여 진다.


7. 함수식이 입력된 셀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자동채우기 하면 다른 것들의 값도 구하여 진다. 아래그림처럼 7을 2로 나누었을때 3.5가 아니라 3으로 출련된다. 즉 정수 부분만 반환된다.



  산술연산자로 나눗셈 하기  

등호 = 와 나누기 산술연산자 / 를 이용하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나눗셈을 할 수 있다.

즉 5를 2로 나누었을때 2.5를 반환하다.(정수로 떨어지지 않는 부분도 반환한다.)

※ 엑셀 [홈]탭의 [표시형식]그룹에서 자릿수를 늘리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소수부분도 보이게 설정해야함에 주의.


1. 나누기한 값을 반환할 셀에서 등호를 입력한다.


2. 나누기할 숫자가 입력된 셀주소를 입력한다.


3. 나누기 산술연산자 / 를 입력한다.


4. 나누기할 숫자가 입력된 셀주소를 입력한다.


5. 이제 엔터를 치면 값이 구하여 진다.


6. 수식이 입력된 셀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자동채우기 하면 다른 것들의 값도 구하여 진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