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텍스트 합치기, concatenate 함수!

이번 글의 주제는 엑셀 텍스트 합치기 concatenate 함수 입니다. 

각 셀에 입력된 데이터를 하나의 셀 안에 합치기 하여 보여주는 함수 인데, 사용법은 무지 간단합니다. 

concatenate 영단어는 "연결하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각 셀에 분리되어 있는 데이터를 하나로 연결한다는 뜻이죠^^


언제나 그랫듯이 예제를 가지고 풀어 나가 보겠습니다.

1. 아래 그림과 같이 주소의 각 영역이 여러 셀에 나누어 입력된 표가 있습니다. 주소의 각 영역을 합쳐서 한 셀에 반환해 보겠습니다.

엑셀 텍스트 합치기


2. 함수이름을 입력합니다. =concatenate(


3. "서울특별시"가 입력된 셀주소를 함수의 인수로 넣습니다. =concatenate(A2,


4. "서초구"가 입력된 셀주소를 함수의 인수로 넣습니다. =concatenate(A2,B2,


5. "서초대로"가 입력된 셀주소를 함수의 인수로 넣어 함수식을 완성합니다. =concatenate(A2,B2,C2)


6.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각 셀에 나누어 입력되었던 주소영역이 하나의 셀에 합치기 되었습니다.


7. 그런데 주소영역 사이가 따닥따닥 붙어서 보기가 불편합니다. 그 사이에 빈칸이 들어가야 합니다. 이때는 함수식에 " "를 각각 추가합니다.("를 입력하고 스페이스바로 공백을 입력하고 "를 다시 입력!) =concatenate(A2," ",B2," ",C2)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