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 - 조건부서식 [3편], 이렇게!

오늘은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하는 조건부서식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수식을 사용하여 그 값이 참인 셀에 사용자가 원하는 수식이 적용되게 하는 방법 입니다. 풀어 말해도 어렵네요^^ 일단 해보시면 감이 오실 겁니다.


아래와 같은 표가 있습니다. 여기서 국어점수가 영어점수보다 높을 때 국어점수가 입력된 셀을 빨강색으로 표시하게 하는 조건부서식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


1. 우리는 국어점수가 영어점수보다 높을 때, 국어점수가 입력된 셀을 빨강색으로 표시하고자 합니다. 그러므로 국어점수가 입력된 셀을 마우스로 범위 지정 합니다.



2. 상단메뉴의 홈탭 > 조건부서식 > 새규칙을 클릭 합니다.



3. [새 서식 규칙]창이 뜨면, 규칙 유형 선택에서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을 선택합니다.



4. [다음 수식이 참인 값의 서식 지정]에 수식을 입력합니다. 국어점수가 영어점수보다 높아야 하니까 셀주소와 비교연사자를 이용하여 =B2>C2 수식을 입력합니다.



5. 수식을 입력했으면 이제 서식을 클릭합니다.



6. [셀서식]창이 뜨면 [채우기]탭에서 빨강색을 선택합니다.



6. 이제 확인을 누릅니다.



7. 아래와 같이 국어점수가 영어점수보다 높은 셀이 빨강색으로 표시됩니다.




여기서는 간단한 예제를 가지고 실습해보았는데, 다음 시간에는 약간 난이도 있는 예제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Comments,     Trackbacks